상단여백
HOME HEALTH 병원&의원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 “영구적인 효과의 제모시술을 하는 방법” 강연시술의사들 트레이닝 도움되는 ‘제모의사’ 유튜브 채널도 운영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오는 15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한얼 한마당’ 심포지엄에서 “영구적인 효과의 제모시술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강연한다고 밝혔다.

고우석 원장은 SCI급 국제학술저널에 해당 주제에 관해 논문을 게재한 바 있는데, 레이저 빔 탐지장비를 이용해 의사들의 레이저 조사능력 평가에 관해 연구를 진행한 결과, 레이저 기기를 다루는 병원들 간의 기술적 차이가 확연해서 의사들의 시술 누락율 편차가 크다고 언급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레이저 제모 시술의 결과를 좌우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레이저 조사의 균일함과 누락 최소화에 대해 강조한다. 시술부위의 피부에 레이저가 누락되지 않고, 꼼꼼하게 쪼여져야 레이저 제모시술이 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똑같은 레이저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병원마다 누락율 차이가 크게 발생하는 현상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단순해 보이는 시술도 실제로는 철저한 트레이닝 과정을 거치고 정확한 시술 테크닉을 습득해야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 고 원장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제모의사’라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의사들과 환자들이 영구제모 시술에 대하여 알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레이저 제모시술의 결과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시술부위에 레이저가 누락되지 않게, 꼼꼼하고 세심하게 치료하는 것”이라면서 “의료 분야에 있어서는 항상 집중력을 유지해서 똑같은 결과를 내야 하므로 평상시에 트레이닝도 필수적이고, 도움이 될 만한 의료 전문 동영상 콘텐츠들도 찾아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노은영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