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광석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학교실 명예교수, 세계수부외과학회에서 ‘Pioneers of Hand Surgery’ 수상

  • 입력 2019.06.28 16:18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부외과 개척자상
▲ 수부외과 개척자상

이광석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학교실 명예교수가 지난 6월 17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14차 세계수부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Pioneers of hand Surgery (수부외과 개척자상)’을 수상하였다. 세계수부외과학회(IFSSH: The International Federation of Society for Surgery of the Hand)는 매 3년마다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70세 이상 회원 중 국제적으로 수부외과 발전에 공헌한 공로가 인정되는 수부외과 의사들을 선정하여 ‘수부외과 개척자상-Pioneers of Hand Surgery ‘를 시상하고 있다. 올해 세계수부외과학회는 역대 최대 참석인원인 3800여명의 저명한 수부외과 전문의가 모여 연구결과와 강의 및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이광석 명예교수는 1965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정형외과 전문의를 취득한 후 국내의 수부외과 및 미세재건외과를 개척하였다. 200편이상의 수부 및 미세수술 관련 논문을 발표하였고 한양대학교병원과 고려대학교병원에서 이광현 교수, 박종웅 교수 등 많은 훌륭한 수부외과 후학들을 양성하였다. 또한 대한수부외과학회 회장, 대한미세수술학회 회장,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2006년 모교인 고려대학교에서 정년퇴직 이후에도 국내외의 학술대회에 참석하는 등 꾸준한 학술활동으로 후학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