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년 경력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개발한 여성청결제‘미스미즈’,성장 가속화

  • 입력 2019.07.04 09:37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같이 성생활이 자유로워진 세대에는 여성의 Y존 건강을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소홀히 해 곰팡이, 세균, 성병균, 바이러스 등에 취약해져 감염이 반복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20년 경력의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연구/개발부터 클린생산 공정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높은 제품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친환경 여성청결제 기업‘(주)미스미즈 바이오’를 소개한다.

2015년부터 여성청결제를 생산하기 위해 연구개발과 생산 등 전 과정에 참여한 (주)미스미즈바이오 정소용 대표는 지난 20년간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여성들의 Y존과 관련된 여러 질병들을 직접 진료 및 치료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부끄러움이나 두려움 때문에 진료를 미루어 Y존, 자궁건강을 해치거나 방치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이 여성들이 스스로 관리하며 Y존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여성청결제를 개발한 이유다.

친환경 여성청결제 전문기업 (주)미스미즈 바이오는 2015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오랜 연구 끝에 여성 Y존을 침범하는 각종 감염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이미 진행된 염증을 완화시켜 손상된 자정기능을 회복하고 염증방어력이 높이기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스미즈 바이오의 대표 브랜드는 소비자와 밀접하게 만날 수 있는 ‘미스미즈’와 병원 전용 브랜드인‘닥터스오비진'이다.

여성청결제 미스미즈 리프레싱 워시(일회용, 클린저)는 Y존 맞춤 황련, 감초, 병풀 추출물 등의 항균조성물과 순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자연유래 원료 글리세린, 서양장미꽃수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천연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효과가 높으며, 락티톨이 함유되어 있어어 자정기능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약산성(pH4.0~5.0)으로 자극이 적다. 이 제품은 생리 후나 성관계 전/직후에 사용하면 좋다. 특히 생리 직후 질에 잔혈이 남아 있을 때 잡균이 증식되기 쉬운데 노폐물이 신속하게 제거되어 질 점막 회복을 돕는다.

천연고보습 효과를 자랑하는 미스미즈 이너뷰티젤라인은 사용이 편리한 일회용 용기에 작은 사이즈로 고안되어 Y존의 건조가 심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극 없는 약산성(pH4.5~5.5) 식물성 에스트로겐 추출물, 천연 글리세린을 비롯해 고보습 천연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효과가 높다.

폐경기 이후의 여성에게 추천하는 이 제품은 강력한 보습과 청결이 동시에 필요할 때를 비롯해 성관계 전후 건조함을 느낄 때, 수영장, 헬스장 등을 자주 이용할 때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더불어 부드럽고 촉촉한 고점도의 젤제형으로 마사지젤로도 이용할 수 있다.

산부인과 의사가 선택한 병원전용 여성청결제‘닥터스 오비진’은 질염을 일으키는 특정 바이러스와 감염균을 완화시킬 수 있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조성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Y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한 질 상피조직의 건강 회복에 효과적이다.

여성청결제는 곰팡이균, 각 종 성병균, HPV균 등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 특히 여성 Y존의 피부는 진피층과 각질층 없어 화학성분이 쉽게 침투한다. 이에 미스미즈 바이오의 전 제품은 에탄올 파라벤 합성방부제, 합성계면활성제, 합성향, 인공색소, 석유계 화학물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99% 이상 천연물질을 사용해 인체 유해성을 제거했다. 특히 여성들이 애장품처럼 소장하며 열심히 관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에도 신경썼다.

또한 전제품은 화장품 우수 제조 관리기준 인증(ISO22716) 시설에서 자체생산 되었으며, 자체 기업부설 연구소에서 개발하고 향균조성물특허(제10호-1796423호)를 취득했다. (주)미스미즈 바이오의 전 제품은 항균효과가 뛰어난 황련, 감초, 능동, 목련 등 식물성 추출물이 주원료다. 인체적용 향군 테스트 및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엄격한 기준과 심사를 통과해 공신력 있는 기관인 EU에코서트와 USDA(미국농무부)에서 유기농 원료로 인증 받았다.

(주)미스미즈 바이오의 제품은 용기 안의 내용물이 보여 자체조립 및 검수, 소독을 실시하며 깐깐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세척제 주입용기 개발에 공을 들였다. 용기의 크기는 줄이고 삽입 부위인 노즐을 부드럽고 탄력성 있는 소재로 만들어 피부 접촉 시 느껴지는 이물감을 최소화했다. 여성청결제는 여성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주)미스미즈바이오의 제품은 젊은층부터 중년층여성에게 까지 재구매율이 높다. 자사 홈페이지를 비롯해 산부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고 후기를 남기는 고객들이 꾸준한 관리로 질염이 해소되어 병원 내방 횟수가 줄었다는 후기를 볼 때 보람을 느낀다. 예쁜 디자인 덕분에 자신만의 애장품으로 소지하는 고객도 적지 않다.

한편, (주)미스미즈바이오는 올해 하반기 중년층 여성을 공략할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홈쇼핑 론칭도 계획하고 있다. 줄기세포, 성장인자를 이용해 탄력조성물 특허를 목표로 성균관대학교와 R&D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개발 중인 제품은 중년여성 Y존의 탄력을 높여줄 제품으로 탄력성 전/후 효과 대비, 콜라겐 층 두께 증가 등 다각도로 테스트를 거치며 실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주)미즈미즈 바이오는 올해와 내년은 중국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관계 유통회사와 접촉하며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닥터스 오비진의 산부인과 유통확장과 본 제품을 의료기기로 등록하기 위해 ISO 13485(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우수한 생산시설을 갖추기 위해 공장의 CGMP(우수화장품제조시설) 인증을 진행중이다.

(주)미스미즈 바이오 정소용 대표는“여성자궁과 질은 눈에 보이지 않아 건강할 것이라고 안심한다. 자궁경부가 손상되면 분비물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음은 물론 질벽에도 염증 세포가 다량 침투되어 유산균 정착이 어려워 감염에도 취약해진다. 또한 여성 Y존의 손상은 자궁 및 난소, 나팔관의 염증을 초래할 수 있어 불임 및 난임의 원인이 된다. 여성 Y존의 손상을 초래하는 균들 중 HPV는 자궁경부암의 원인균으로 치료제 없이 방치되고 있으며, 20~30대 여성의 자궁경부암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다”며“치아관리도 칫솔질 외에 치실, 구강세척제를 이용하는 것처럼 안전한 제품으로 관리해 Y존의 건강을 지키는 게 중요하다. 물론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은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미스미즈는 여성 Y존을 침범하는 모든 균에 대한 항균력 검사를 진행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여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만들어나갈 것이다. 더불어 앞으로 여성고용을 늘려 여성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해 여성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이며 각오를 다졌다.

㈜미스미즈 바이오의 제품은 자사홈페이지를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오픈마켓 (11번가, G마켓, 옥션 및 인터파크 등)과 오프라인 매장(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닥터스 오비진은 산부인과 250군데 판매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입점병원을 검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