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EALTH 병원&의원
남자 수염 제모 환불율 제로에 도전하다JMO피부과, 최근 3년간 남자 수염 환불율 0%

남자 수염 제모 환불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JMO피부과(대표원장 피부과 전문의 고우석)는 최근 3년 동안 환불율 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부드러운 이미지의 남성들을 선호하는 사회적인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남성들 스스로도 수염 자국 없는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수염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는 남자들이 늘어나는 이유이다. 매일 면도를 하더라도 거뭇한 수염 자국은 남아있기 마련인데 수염 레이저 제모를 하면 모근이 완전히 제거되기 때문에 피부가 매끈해 보이고 얼굴빛도 밝아져서 깔끔한 인상을 준다. 뿐만 아니라 모낭염 등 피부트러블 예방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남자 수염 제모가 일반화되어 가는 가운데, JMO피부과는 효과보장 정책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환불제도를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남자 수염은 다른 부위에 비해 털의 밀도가 높고, 발모력이 왕성해서 레이저 영구제모 시행 부위 중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제대로 시술하지 못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어서 예전과 같이 수염이 그대로 자라게 되거나 심한 경우 흉터가 발생하는 ‘불만족’ 혹은 ‘부작용’ 발생율이 매우 높다.

JMO피부과는 환불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면서 신뢰성 있는 제모 전문병원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시술 전후 촬영한 사진을 비교함으로써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제모 효과를 평가하고 있다. 레이저 제모가 영구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종 시술 이후 6개월 이상이 경과해야 하므로 시술 전 사진과 최종 시술 이후 6개월 이상이 경과한 시점의 사진을 비교한다. 비교 결과, 영구제모 효과가 50% 이하일 경우 전액환불, 80%이하일 경우 반액환불 등 세부적인 기준에 따라 환불을 진행한다. 막연하게 효과를 보장한다고 주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술 만족도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통해 합리적인 환불정책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환불정책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따져보고 시술 받아야 부작용 위험이나 효과 없는 레이저 제모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서 “시술 전후 사진촬영 검증과 충분한 시술 시간을 들여서 시술하는 병원을 찾아야 영구 제모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노은영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