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 MD Journal 3월호를 소개합니다.

  • 입력 2019.09.05 11:00
  • 수정 2019.09.18 16:10
  • 기자명 진혜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 Journal(엠디저널)은 의사들이 참여하여 만든 의료건강전문지로서 17년간의 의료정보 콘텐츠와 노하우, 그리고 2백여 명의 의사 주주가 의료문화창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의사들과 함께하는 엠디저널은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수 있고 또 일반인들에게 가깝게 다가갈수 있는 올바른 의사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생각하는 의사들과 함께하는 <엠디저널>의 3월호를 소개합니다. 

 3월호의 커버는 손민교 작가의 작품 '자연 Nature'이 장식했습니다. 커버스토리는 편집위원 양지원 교수의 글로 작가의 무의식에서 오는 회화의 고전적 틀을 삼키고 우연성을 택한 작가의 작업방식은 무의식 과정 속에서 다시 재해석의 감성으로 오는 작업을 다루었습니다.

 3월과 4월에 있을 학회 일정이 실렸습니다. 교육명과 주최기관, 평점과 장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칼럼에서는 자연친화적 '풍수'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편안한 생활을 누리는 주거조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3월호의 MD FOCUS에서는 비만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당뇨병과 고도비만을 수술로 해결하는 방법과 비만환자의 고혈압 관리법, 비만과 당뇨병 그리고 심장질환과의 관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CLINIC 섹션에서는 불면증을 다스리는 법, 갑상선 질환과 신진대사 유발 탈모증, 자궁근종 그리고 심장병을 부르는 4가지 생활에 대하여 다루었습니다. 

 LEADER'S 섹션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의 칼럼을 다루고 있습니다. Asset 세션에서는 공시지가 급등에 따른 증여, 상속세 절세 전략과 Legal 세션에서는 성공적인 공동개원을 위한 계약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