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EALTH 학회&학술
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개소 기념 심포지엄 개최

‘의료기기 개발 경험 및 범부처 의료기기 과제’ 주제로 1월 3일 본관 3층 강당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은 오는 1월 3일 본관 3층 강당에서 '의료기기 개발 경험 및 범부처 의료기기 과제’를 주제로 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는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원(원장 최동호) 산하 조직으로 공과대학, 연구기관 등과 융합연구를 통해 개발한 의료기기의 임상적용을 위한 임상시험을 주관하는 센터로 지난 9월 개소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개소를 기념해 이끌 한양대학교병원 의료진들의 의료기기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범부처 의료기기 현황을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심포지엄의 첫 강연자는 김영수 한양대학교병원 신경외과 교수로 ‘뇌정위 수술로봇의 개발’에 대해 발표한다. 김 교수는 신경외과 뇌수술 중에 높은 정밀도를 요구하는 뇌정위 수술분야에 사용되는 기존의 수동식 의료기기를 로보트 시스템으로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의료기기 개발의 경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임태호 한양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교수는 ‘의료기기 인증은 어떻게?’라는 주제로 플라스마를 활용한 의료장치 및 자동 기도 삽관 장치의 개발과정을 통해 얻은 의료기기 인증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게 된다. 임한웅 한양대학교병원 안과 교수는 ‘눈운동 측정기기의 개발’을 주제로 사시각 측정 장치 등의 눈운동 측정기기 개발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허영 재단법인 한국스마트의료기기 산업진흥재단 부이사장은 ‘범부처 의료기기 과제’라는 주제로 2020년 2월 초 열리는 범부처 의료기기 R&D에 대한 소개 및 지원 등에 대해 개괄적으로 설명한다.

조정기 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센터장은 “임상의사들의 의료기기 개발단계부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첫 심포지엄 주제를 원내 개발사례와 범부처 의료기기의 과제를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이후 본교 공대를 비롯,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전자부품연구원(KETI), 한국과학기술원(KIST) 등의 기관과도 다양한 협업과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제공 | 한양대학교 병원

김향희 기자  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