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콜이, 발기부전 조심해야

  • 입력 2020.03.06 10:49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골이 증상으로 인해 피해를 겪는 사람들이 많다. 코골이 소음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은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은 물론, 코골이 당사자는 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만성피로 증세를 집중력이 악화되는 등의 문제를 겪는다.

심한 코골이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 중에서는 발기부전이나 성욕감퇴를 보이는 경우도 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으로 깊은 잠을 자지 못하면 우리 몸의 내분비 체계가 교란돼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제대로 분비 되지 못하면서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것이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은 산소 부족을 초래하여 음경 내 발기와 관련된 혈관과 조직을 손상시키고 음경해면체 조직의 이완을 방해해 발기부전 증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 따라서 발기부전 증상이 의심되거나 코골이 증상을 치료했는데도 발기부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비뇨기과에 내원하여 의료진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코골이 소리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이로 인해 나타나는 발기부전 증상은 배우자와 각방을 쓰게 되거나 자신감 부족 등의 심리적인 문제까지 야기할 수 있는 만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조언했다.

발기부전은 증상 정도에 따라 약물치료 및 보형물 삽입술 등을 고려해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보형물 삽입술은 굴곡형과 팽창형, 두 종류의 수술법이 있는데, 이는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적용되는 케이스가 다르므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