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온한의원, 흉터 콤플렉스 해소…

  • 입력 2020.05.25 16:22
  • 수정 2020.05.26 10:15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답게 늙어가고자 하는 욕구는 나이에 관계없이 동일하다. 하지만 이는 차치하더라도 예기치 못한 사고로 남긴 흉터나 여드름 가득한 피부는 그 사람의 콤플렉스일 수 있으며, 이는 활발한 사회생활에 장애가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여드름, 흉터 등 콤플렉스 요인을 줄이고 자신감을 향상시켜 결국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는 리온한의원을 소개한다. 

2년 전 개원한 리온한의원은 작지만 따뜻하면서도 친근한 서비스와 전문적인 치료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설계했다. 무엇보다 한의원하면 떠올려지는 인식, 즉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한약과 뜸냄새 그리고 고즈넉한 약장과 같은 이미지를 탈피했다. 

‘다시켜는 아름다움’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운영하고 있는 리온 한의원은 기존 한의원의 일반적인 진료뿐 아니라 모공, 흉터, 다이어트 등 피부와 미용 분야에도 초점을 두었다. 

본원은 흉터와 스트레스로 인한 여드름 등 피부질환을 호소하는 이들이 주로 방문하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좁쌀 여드름, 뾰루지 등으로 내방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김 원장은“약물이나 레이저를 사용하지 않고도 침 치료를 통해 피부의 자기 재생과 회복 능력을 충분히 높일 수 있다. 이 치료의 강점은 피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리온한의원의 주요 고객은 20-30대 젊은 여성고객이며, 남성고객도 적지 않다. 또한 매끈한 피부와 부드러운 인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거에 생긴 흉터를 치료받기 위해 내원하는 중년환자도 있다. 

리온한의원의 대표적인 시술방법인 흉터 클레덤 테라피 는 패인 흉터 아랫부분을 자극하여 공간을 만들고, 이전에 채우지 못한 부분에 본인의 살을 차곡차곡 채워 올리는 치료 방법으로 보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 표면의 형성을 돕는 시술방법이다.

또한 여드름 클레덤 테라피는 염증물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한편,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켜 보다 건강한 상태를 만들어 여드름이 한꺼번에 올라오는 상태를 막고 재발을 줄이는 피부시술이다.  

더불어 피부의 회복과 재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바로 수면이다. 피부 회복과 재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수명장애 증상을 호소한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하게 숙면할 수 있도록 수면클리닉을 진행해 보다 효율적인 치료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김재웅 원장은“여드름이나 흉터 치료는 필수적인 진료는 아니다. 하지만 여드름과 흉터를 치료함으로써 콤플렉스를 해소하여 고객이 삶의 질 향상과 만족도를 높여 자신감 있게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리온한의원 김 원장은 세미나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끊임없이 출시되는 새로운 시술을 경험하고, 새로 발표되는 논문을 습득하여 전체적인 동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이러한 지식을 병원 내부 직원과 공유하여 지식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이다. 

리온한의원 김재웅 원장은“본원은 치료 진행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더불어 환자가 자신의 상태의 전/후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환자들은 객관적인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고 몸으로 느끼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빠르고, 합리적으로 불편한 점을 개선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병원에 내방한 환자의 불안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처럼 친밀함, 밝고 따뜻한 서비스, 적절한 케어를 받고 있다는 경험을 기초로 한 신뢰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리온한의원은 환자가 안심하고 내방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독하고 체온을 체크하는 등 위생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