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라임S치과, 전문성 있는 진료로 호평

  • 입력 2020.06.11 15:20
  • 수정 2020.06.12 10:4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젊은층의 부모는 자녀가 어릴 때부터 건강한 치아를 위해 관심과 투자가 늘고 있다. 이에 자녀의 건강한 치아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면서 필요할 경우 교정치료를 받기도 한다. 이는 치열이 고른 치아는 치아 관리가 용이함은 물론, 사람의 인상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 사람의 콤플렉스에 치아가 영향을 끼친다. 

이에 따라 정밀한 진단과 교정치료 전문의의 철저한 상담은 물론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려는 전문성 있는 진료로 호평을 얻고 있는‘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을 소개한다. 

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은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계획, 환자에게 적합한 술기를 바탕으로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려 노력하고 있는 교정치료 전문 치과병원이다. 본 원 치료를 위해 내방하는 환자가 치과라는 이미지의 두려움을 희소시키기 위해 환자중심의 치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교정치료는 한 두 번의 내원치료로 끝낼 수 있는 치료가 아닌, 최소 1~2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 상담부터 자세한 정밀진단과 치료계획이 중요하다. 치료계획이 없는 교정치료는 설계도 없이 집을 짓는 것과 같기 때문에 치료시작 전 정확한 자료 확인과 분석이 중요하다. 특히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듯 치아의 크기와 형태 뿐 아니라 배열 그리고 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주위조직(치주)가 다르기 때문이다. 
 
과거 교정치료는 치료 선택에 제약이 있어 문턱이 높았으며, 관련 분야에 대한 배경지식은 물론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미리 예측하고 빠르게 대처하는 부분이 부족했다. 이러한 대처는 직간접 경험 부족해 치료가 잘못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등 과도기를 겪었다. 

반면, 현재는 교정치료에 대한 정보가 늘어나면서 일반화 되었으며, 경험이 있는 전문가가 많아지면서 교정치료의 질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환자들 또한 교정치료는 의료진의 전문성과 술기가 중요한 분야라는 것을 인지하며, 선택에 신중을 기한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여전히 충치, 염증 치료와 같은 일반적인 치료 대비문턱이 높은 것도 사실이다.  
 
이에 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교정치료를 위해 정밀검사에서 수집된 다양한 자료들을 분석하여 치료계획을 결정해 환자와 보호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교정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더불어 치료가능 여부와 시기, 교정을 위한 치아 발치 및 구체적 치료방법, 사용 장치 종류와 치료기간, 계획 등을 진단한다. 

더불어 본원은 고객의 정확하면서도 원활한 치료를 위해 3D CT 기기를 활용해 정밀하게 진단한다. 이를 통해 환자도 자신의 치아 상태를 충분히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정밀진단을 통해 개개인에 따라 올바른 치료법을 찾고 결과를 예측함으로써 교정치료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의 대표적인 교정치료는 설측교정이다. 일반적인 교정장치는 치아의 바깥쪽에 장치가 부착되고, 부착된 장치에 와이어가 장치되므로 심미성이 부족한 반면 설측교정 장치는 이런 단점을 개선하고자 치아의 안쪽 면에 부착되는 설측교정장치가 개발되었다. 이에 사람들이 교정치료를 받고 있는 중인지 모를 만큼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는 강점이 있어 비밀교정이라고도 불린다. 이에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교정치료 중 충치, 잇몸질환, 염증 등이 발생하지 하지 않도록 치아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 박선규 병원장은“교정치료는 건강한 치아를 통해 심미성까지 얻을 수 있는 치료다. 하지만 지금까지 교정치료는 치아의 기능성보다 심미성에 치중되어온 경향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교정치료의 우선적인 요건은 치아의 기능적인 면이 먼저 충족되어야 하며, 이러한 결과에 맞게 심미성도 충족되어야 한다. 이처럼 치아의 기능과 심미성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 본원이 추구하는 교정치료”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은 진료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 편의성 그리고 진료의 질을 높이는데 영향을 주는지의 여부를 판단하여 의료기기를 도입하고 있으며, 진료 시 사용되는 모든 기구는 1인 1기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철저한 멸균 및 소독으로 감염에 대한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있다. 

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 박선규 병원장은 세계에서 학회와 세미나를 꾸준히 개최하면서 관련 분야의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박선규 병원장은 많은 치과의사들을 위하여 세미나를 통해 많은 정보를 가르치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계기를 통해 원장 또한 치료 술기와 지식을 공유하고 검증하며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치아관리의 기본이자 최적의 방법은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석관리가 중요하다. 이러한 관리는 교정치료 전과 후는 물론 치료과정 중에도 충치, 잇몸질환, 염증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치아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더불어 정기적으로 치과에 내방해 검진을 받아야 한다. 

프라임S치과교정과 치과병원 박선규 병원장은 “온라인상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존재한다. 이에 뭇 고객들이 치과에 내방하기 전에 온라인상의 정보를 섣불리 믿고 미리 진단을 내려 치료방법을 정하고 내방하는 일이 적지 않다. 하지만 개인의 치아 상태는 정밀한 진단과 의료진과 환자간의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의료진을 믿고 충분히 소통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본원은 치과에 내방하는 고객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