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만전문 클리닉…‘더스키니의원’

  • 입력 2020.06.26 14:55
  • 수정 2020.06.26 17:58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스키니의원 김진서 원장
사진=더스키니의원 김진서 원장

사람들마다 자신만의 미적기준이 있다. 타인이 보기에는 다이어트가 필요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자신의 눈에는 콤플렉스인 체형이 있을 것이다. 이 체형에 대한 콤플렉스 때문에 입고 싶은 옷을 입지 못한 경험이 있지 않을까. 이 체형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 보조영양제를 섭취해도 콤플렉스인 부분만 해소하는 건 쉽지 않다.

이에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에도 불구하고 콤플렉스인 체형이 개선이 어렵다면 불균형한 체형에 균형을 찾아주는 비만 전문클리닉‘더스키니의원’을 찾으면 된다. 

더스키니의원은 신체적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이 단순히 다이어트를 넘어 불균형한 체형의 균형을 찾아주고자 한다. 본원의 대표적인 시술은 원포인트 주사, 스키니톡스 치료를 꼽을 수 있다. 

비만 전문클리닉 더스키니의원을 운영하는 김진서 대표원장은 가정의학과를 전공했으며,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재직하며 이지원 교수에게 비만분야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고, 그 경험이 지금의 토대가 되었다. 김 원장은 비만 분야에 대해 특화시키며 관련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고, 특히 지방흡입 등 수술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다년간 실전경험을 쌓았다. 

더스키니의원에는 20~30대 젊은층의 여성이 슬림한 체형과 함께 비만으로 인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혈관 질병에 대한 예방차원으로 내방하고 있다. 젊은층은 고도비만이어도 질병이 잘 드러나지 않는 반면 40대 이상이 되면 합병증이 발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본원에는 해외고객도 적지 않게 찾고 있다. 해외고객의 경우에는 한 달에 한번 한국에 입국하기 때문에 단발성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더스키니의원 김진서 원장은“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면 살이 빠지는데도 불구하고 젊은층들이 더스키니의원에 내방하는 이유는 그 이상을 원하는 것이다. 즉 본원은 BMI, 체지방률 등의 비만의 기준을 넘어, 미적기준을 충족하여 사람들의 체형의 콤플렉스를 해소하고자 하는데 있다. 식단과 운동만으로는 해결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더스키니의원은 1:1 맞춤형 메디컬 PT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근육을 위해 헬스트레이너에게 PT를 받듯, 스키니한 몸매를 위해 김진서 원장에게 관리를 받는 프로그램이다. 

메디컬PT는 꼼꼼한 사전설문 및 검사를 거친 후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체중감량방법과 고민 부위별 시술 등 체형교정 플랜을 설정한다. 플랜에 따라 알맞은 시술을 진행하고 올바른 생활패턴 및 식습관 형성을 위한 원포인트 교육을 진행한다. 시술 및 약물복용 이후 불편함 여부나 교육내용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체크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은 건강을 해치며, 다이어트 후 요요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매일의 식습관을 관리하기 위해 그날 섭취한 음식을 SNS를 이용해 공유하고 있다. 그날 진료한 환자의 중요한 기록 및 특이사항은 모두 문서화 한다. 

“매 끼니의 양을 규칙적으로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끼니를 거른다면 살은 빠질 수 있지만, 요요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매일 2~3리터의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게 좋다. 그러면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탄력, 탈모, 트러블, 어지러움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또한 더스키니의원은 적절한 체형관리 상담을 위해 체형을 촬영한 후 상담을 진행한다.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니즈와 상태에 따라 시술의 플랜을 달리하고 있다. 즉 시술 프로그램을 단정하지 않고 건강하고 예쁜 체형을 위한 목적에 부합하는 시술들을 설명하고 맞춤 시술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중요한 것은 대학병원에서 습득했던 노하우와 본원에서 경험한 레퍼런스를 응집하여 진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원포인트주사는 지방분해주사로 부작용이 우려되는 스테로이드와 히알라제 등을 배제했으며, 시술 시간도 3분이면 가능해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 섬유질과 대사산물들로 엉켜 있는 지방을 분해하기 위해 3가지의 주사 성분을 구성해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김 원장은“이슈화된 성분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되지만, 과할 경우 피부가 괴사되거나 알러지 반응 등 부작용의 원인이 된다. 이에 시술에 사용하는 재료는 직접 제조함으로서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을 잡기 위해 노력했다. 효과를 극대화하는 농도를 찾기 위해 자체적으로 검증을 거쳤다”설명했다. 

스키니톡스는 체중감량이나 지방분해주사 시술 이후 울퉁불퉁한 근육라인을 정리하는 보톡스 성분이 함유된 주사다. 시술 부위의 잔여 지방 체크와 함께 근육의 상태를 확인하고 근육층에 꼼꼼하게 시술한다. 일반 보톡스보다 강력한 근육 축소 효과로 원하는 부위에 매끈한 바디라인을 형성할 수 있다. 스키니톡스는 팔뚝, 허벅지, 종아리의 울퉁불퉁한 근육라인 교정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더스키니의원 김진서 원장은 “비만이라는 분야가 타 분야 대비 꼭 필요한 분야라 생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많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사람도 많다. 대학병원에서 재직하면서 노하우를 습득하고 본원에서 환자를 진료하면서 디테일함과 전문성이 필수인 분야라는 심지가 굳어졌다. 이 분야는 건강한 삶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자신의 미적기준에 부합하는 체형을 만듦으로써 개인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며“많은 사람들이 높은 자존감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전문성 있는 진료를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