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크성형외과, 노안 인중 수술대안

  • 입력 2020.07.28 14:58
  • 수정 2020.07.29 12:0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의 중심부인 코와 입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인중의 길이에 따라 사람의 인상도 달라 보이게 된다. 흔히 우리가 동안을 이야기할 때 주름의 깊이나 유무, 탄력, 전체적인 인상을 통해 판단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동안 요소 중 하나가 인중이다. 인중의 길이가 너무 긴 경우, 얼굴 전체 길이도 길어 보일뿐만 아니라 노안, 무뚝뚝한 인상까지 줄 수 있다. 이에 따라 노안, 무뚝뚝한 인상이 콤플렉스라면 입술 인중 수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입술 인중 특화병원 라이크성형외과에는 젊은층은 안면윤곽, 치아교정 후 길어진 인중, C컬라인이 필요한 인중 그리고 노화로 윗입술이 말린 인중 등일 때 인중축소 수술을 위해 내원한다. 젊은층은 주로 치아교정이나 안면윤곽 수술로 길어진 인중을 축소하기 위해 내원하며, 장년층은 노화로 말린 윗입술을 노화 전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내원한다. 이처럼 본원에는 젊은층부터 장년층까지 내원하는 폭넓게 내원하고 있다. 

라이크성형외과의 인중축소는 개개인의 피부특성과 바닥면의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코바닥면 유형에 맞게 절개선 위치를 달리하고, 3중 봉합으로 흉터를 최소화한다. 수술 후 두 달 후부터 내원하게 해 붓기관리(LED레이저), 흉터관리(흉터레이저)등을 사용해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그리고 입술에 힘이 강제로 가해져 흉터가 악화되지 않도록 수술 부위 주변에 주사시술로 근육 쓰임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외에 최소 3개월은 금연을 하는 것이 흉관리에 좋다고 안내한다. 

“인중 축소 수술만큼 동안효과를 높이는 수술은 없다. 특히 중안면이 긴 사람들이 인중을 줄이기 위해 수술을 받는다. 이는 피부를 절제하는 수술로 확실한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흉터를 최소화하여 티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또한 입술성형은 입술의 이상적인 각도를 고려해 입술라인 및 모양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볼륨감, 주름개선, 선명한 큐피트라인, 올라간 입꼬리 연출, 인중축소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단 사람마다 어울리는 입술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담 후 신중히 수술을 해야 한다.

라이크성형외과 이용우 원장은 “입술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입술의 모양만을 고려하기보다 얼굴과 조화를 잘 이루는 입술 모양을 찾아야 한다. 다각적이고 입체적인 입술디자인을 얼굴형에 맞게 만드는 것이 입술성형의 필수요소”라고 설명했다.

입술 인중 특화병원 라이크성형외과는 환자와 직원 그리고 의료진이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지향한다. 이에 본원은 유령/대리수술 없는 원장책임제 시스템으로 상담부터 수술 그리고 흉관리까지 모두 원장의 손을 거친다. 미묘한 한 바늘의 차이가 결과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한 꼼꼼한 상담으로 환자의 니즈를 파악한다. 즉 화려한 입술을 원하는지, 자연스러운 입술을 원하는지 파악하면서 환자와 의료진 사이 간극을 좁힌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전체적인 이미지 조화를 고려해 가장 적합한 수술을 추천한다는 점이다. 이에 상담시간만 최대 1시간이 소요되기도 한다. 때문에 라이크성형외과는 1일 최대 수술 가능인원을 4~5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또한 본원은 수술이 진행되는 모든 과정을 보호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수술공간에 CCTV가 설치했으며, 시청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라이크성형외과는 이용우 원장이 상담부터 수술까지 책임지고 있다는 점에서 신뢰를 높이고 있다. 이것이 환자뿐 아니라 타 성형외과 관계자에게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유다.  

라이크성형외과 이 원장은 “의사는 환자의 니즈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객관적으로 파악해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의 니즈대로만 진행하면 수술이 과하게 진행될 수 있으며, 잘못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실제로 입술 입술의 기본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는 등의 수술 부작용으로 내원하는 환자가 있기 때문이다. 수술로 인해 아름다워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능 회복이 먼저다. 본원은 과한 시술을 지양하고 입술 인중 수술 후 사고 없이, 흉터가 가장 적은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덕분에 라이크성형외과는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 등 해외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내원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가 마무리되면 국내고객은 물론 다시 찾을 해외고객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시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라이크성형외과는 현재 수술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향후에는 레이저 등 다른 파트의 의료진을 초빙해 특화센터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입술 인중 분야를 선도하는 것이 목표다. 

꼼꼼한 수술 실력으로 고객들 사이에서‘인간 재봉틀’이라는 불리는 라이크 성형외과 이용우 원장은 국내 및 해외학회에 발표를 하는 등 학술 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직접 집필에 참여한 책도 (외국어판, 한국어판 합해)10여권 있으며, 필러 관련 서적도 집필 중이다. 이밖에 대한성형외과학회 최소침습성형연구회(MIPS) 상임이사, 국제임상피부미용연구회(ICALA) 학술이사를 맡아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해부학을 공부하는 소모임, 카데바 워크샵 등에도 주기적으로 참여해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