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라임S치과병원, 정밀한 진단과 높은 의료서비스로 최적의 임플란트 시술 제공

  • 입력 2020.08.19 17:10
  • 수정 2020.08.20 10:40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라임S치과병원 남종삼 병원장
사진=프라임S치과병원 남종삼 병원장

‘건강한 치아’는 밝은 미소로 인상 변화에 영향을 끼치며, 건강하고 높은 삶의 질에 핵심이 된다. 특히 100세 시대가 도래한 이때 치아 건강이 노년기 삶의 질(質)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생 건강한 나의 치아로 음식을 씹고 맛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나이가 들수록 치아도 노화가 되어 하나둘 빠지기 시작한다. 

유치, 영구치에 이어 ‘제3의 치아’라고도 불리는 임플란트는 씹는 힘이 자연 치아와 비슷하고, 외관상으로도 티가 나지 않아 많은 현대인이 선호한다. 이러한 임플란트 진료를 정밀한 진단과 함께 높은 의료 서비스로 최적의 시술을 제공하고 있는 ‘프라임S치과병원’을 소개한다.

프라임S치과병원은 치아교정과 임플란트 등 보철진료를 주로 치료하고 있는 병원이다. 이에 본원에는 부정교합과 치아우식, 치주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주로 내원하고 있다. 10~30대의 젊은층은 부정교합과 치아우식으로 주로 내원하고 있으며, 40대 이상의 환자분들은 치아우식과 치주질환으로 많이 내원하고 있다. 

임플란트 치료는 치아우식이나 치주질환으로 인해 이미 발치된 치아나 발치가 필요하다고 진단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해 시행된다. 프라임S치과병원은 먼저 치아의 발치가 필요한지 진단하기 위해 전문 의료진의 구강 내 임상검사와 파노라마 X-ray 사진과 3차원 진단 장비인 CT 사진을 촬영하여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환자분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즉시 식립 가능한지도 평가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안전하게 치아의 기능 회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치조골에 염증이 많을 경우에는 발치 후 치조골을 치유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기다린 후 임플란트 식립 직전 CT 사진을 재촬영하여 변화된 치조골상태에 맞게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있다. 

프라임S치과병원 남종삼 병원장은“프라임S치과병원은 교정, 임플란트 등을 비롯해 다양한 증상으로 환자가 내원하면 질환을 정밀하게 검사하여 정밀하게 진단하고 있으며, 증상에 따라 각 과의 협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환자에게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 교정과, 보철과 등 각 과의 전문 의료진이 정밀 진단검사를 통해 협의하면서 환자의 질환을 진단하고, 이를 기반으로 치료계획을 세운다. 더불어 모든 의료진이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차트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매 진행과정마다 협조하여 체계적으로 치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라임S치과병원은 과도하게 치료비용을 상승시키는 불필요한 요인을 최소화하고, 다년간 손발을 맞춘 기공팀과 협력하여 환자가 최대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만 65세 이상의 환자들에게 임플란트 보험이 적용되는 만큼 , 이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본원의 대기실에 관련된 유인물을 비치해두고 있으며, 상담 시에도 적극 안내하고 있다.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는 환자분의 치조골 상태와 전반적인 구강 내 치아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이에 프라임S치과병원은 2대의 최신 CT 촬영장비와 4대의 x-ray 촬영 장비를 이용하여 환자의 치조골 상태를 3차원 촬영장비로 정확하게 확인하고, 이 CT 영상을 정밀하게 구현하기 위해 최신 CT 영상 뷰어 프로그램인 invivo 를 이용하여 CT 영상을 확인 및 계측하고 있다. 또한 수술에 필요한 임플란트 전용 엔진과 그 외 수술장비들도 각 장비 마다 2대 이상 보유하고 있어 수술 도중 예기치 않은 장비 문제 발생에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프라임S치과병원은 쾌적한 진료 환경을 위해 1일 진료환자수를 제한하고 있으며, 깨끗한 병원 환경을 위해 치과진료만을 위한 단독 건물을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방역을 위한 직원이 상주하여 철저하고 완벽한 소독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1인 1기구를 원칙으로 모든 진료에 필요한 장비를 여러 단계를 거쳐 100% 완벽하게 소독하고 있다. 

잇몸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보조식품은 치주 건강을 위한 보조식품이지 치주질환을 해결해주지는 않는다. 치주질환을 위한 유일한 치료방법은 치석제거다. 이를 위해 지나치게 건강기능보조식품에 의지하는 대신 인근 치과에 내원해 검진을 받는 게 좋다. 진단 후 중증 이상의 치주질환이 발견되었다면 스케일링뿐 아니라 치주소파술, 치근활택술 등 증상에 맞는 치주치료를 받아야 한다. 

프라이S치과병원 남종삼 병원장은“프라임S치과병원의 모든 의료진은 환자의 치아를 가족의 치아처럼 소중히 여기면서 최선을 다해 환자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앞으로도 환자의 치아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신뢰를 얻어 국내 유일의 치과교정과 치과병원으로 다시 찾고 싶은 병원을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프라임S치과병원 남종삼 병원장은 18년 경력의 치과전문의로서 다양한 학회활동과 임상발표, 치과전문 서적 출판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프라임S치과병원은 연말에 송년회를 대신해 전 직원이 참여하여 불우이웃을 위한 연탄나눔 배달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바른이봉사회를 통한 무료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