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슴축소수술 전문 이룸성형외과, 가슴 관련 콤플렉스를 해소하고 꿈을 이루다

  • 입력 2020.09.14 10:03
  • 수정 2020.09.14 11:33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여성들 중 많은 이들이 작은 가슴, 큰 가슴 그리고 처진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특히 거대유방증을 가진 여성은 가슴의 무게로 인해 목, 어깨, 허리에 통증은 물론, 척추의 변형이 생기거나 가슴 아래쪽에 습진 같은 피부병이 생기기도 한다. 또는 이러한 육체적인 문제점 외 타인의 노골적인 시선으로 인해 대인기피증,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도 발생한다.

과한 가슴 크기로 목과 어깨, 등, 허리에 부담이 발생하는 환자, 작은 가슴 또는 출산과 수유 후 처진 가슴이 고민인 환자 등 가슴과 관련된 콤플렉스로 고통을 받고 있는 수많은 환자들에게 수술을 통해 꿈을 이루어 일상을 되찾아주고 있는 이룸성형외과를 소개한다.

이룸성형외과는 가슴성형 중 가슴 축소수술, 거상 및 확대 등에 특화된 전문 성형외과로 알려져 있다. 본원의 대표적인 분야인 가슴축소성형 수술에는 유륜절개, 수직절개, 오자절개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이룸성형외과는 환자들이 병원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부터 수술을 받고 귀가할 때까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1대1 전담 주치의 시스템, 안전 지향 시스템, 100% 정품·정량 준수 및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약속한다. 특히 본원의 원장이 상담부터 수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직접 담당한다. 이는 본원을 믿고 내원하는 환자에게 완벽한 결과를 제공하고자 하는 최규진 원장의 신념이다.

뿐만 아니라 이룸성형외과는 환자에게 불필요한 수술을 권하지 않는 것은 물론, FDA와 KFDA, CE 공식 인증을 받은 정품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환자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해 멸균 수술실 운영, 마취과 전문의 상주, 대학병원급 응급 시스템과 수술 장비를 마련해 환자의 컨디션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주기적으로 전문 멸균 방역 업체가 방문해 모든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멸균소독 작업을 진행한다.

이룸성형외과 최 대표원장은“수술 전 개인마다 가슴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가슴의 특성을 잘 분석하여 최적의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수술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가 중요한데, 다양한 가슴의 형태를 천편일률적으로 수술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가슴수술을 통해 개인마다 이루고자 하는 지향점과 목표가 다양한 만큼 환자의 니즈를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의사는 올바른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가슴확대 수술은 만족도의 기준점의 타인의 시각으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 반면, 가슴축소수술은 환자 본인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함이 목표가 되고 단순히 외형 변화만을 위한 것이 아닌, 심리적, 신체적 건강함을 위한 목적도 갖는다”며“모든 가슴성형이 그렇지만 특히 가슴축소수술은 환자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개개인에게 맞춤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병원의 시스템과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밖에 수술에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에 수술 전 장기간 흉터 관리가 가능한지의 여부는 물론, 사전에 부작용과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상세히 안내한다. 이것이 안전한 수술의 첫걸음이다. “수술 전 수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설명이 무겁고 두려울 수 있지만 최대한 정확한 설명 과정이 우선이고 함께 웃는 시간은 다음”이다. 환자 또한 부작용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슴수술 후 무리한 활동, 흡연 등을 지양해야 하며, 상처를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상처관리에 대한 방법은 구두 설명은 물론, 안내지 배부, 문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한다.

이룸성형외과는 수술실 CCTV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환자 안전관리와 의료진과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 해당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와 고민을 해소하고 있다. 수술실 CCTV 실시간 모니터링은 환자가 수술을 받는 동안 보호자가 수술실 내부의 카메라를 통해 수술의 모든 과정이 실시간으로 중계 방송되어 환자의 보호자가 수술 전 과정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완벽히 갖추어 놓았다.

이룸성형외과 최규진 대표원장은 “여러 곳에서 의료인들이 불편함 등의 문제를 이유로 CCTV 설치에 부정적 의견을 내비치는 곳도 있지만, 의료 행위에 부족함이 없고 적합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면 숨길 이유가 없다. 이렇게 하면 환자도 안심할 수 있고 의료진도 보호 받을 수 있어 모두에게 좋은 환경이 된다고 생각한다”며“모든 과정이 보다 투명하게 사실 그대로 기록되고 공개 될 수 있도록 많은 병원들이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룸성형외과 최규진 대표원장은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한 학술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전 세계 성형외과 전문의들과 함께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해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4년 연속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최우수 회원으로 선정됐으며, 2019 조선일보 후원 의료사회공헌대상 가슴재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룸성형외과 최규진 대표원장은“가슴축소 수술이 끝난 후 회복실에서 붕대를 감고 있어도 자신이 원했던 가슴을 보고 우는 환자가 있다. 또 이제는 단추가 잠기는 옷을 입을 수 있다며 기존 옷들을 모두 버리고 예쁜 옷을 입고 오셔서 제 앞에서 빙글빙글 도는 분들도 있다.큰 가슴으로 고통 받았던 시절이 생각나 수술 후에 만감이 교차했고 진작 수술했으면 좋았을 것을 괜히 참고 살았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병원을 찾아 콤플렉스를 해소하고 병원 문을 나서는 환자들을 볼 때마다 뿌듯함을 느낀다" 며“저를 믿고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들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초심을 지켜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