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 긴급자금, 직장인신용대출 1금융권부터 2금융권까지 신속하게

  • 입력 2020.09.27 10:32
  • 수정 2020.09.28 10:55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신용대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불황으로 인한 불안한 미래 탓에 '일단 받을 수 있을 때 신용대출을 받아 놓고 보자'라는 심리도 크게 작동하고 있다. 이른 바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을 받는다는 '영끌'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나기에 이르렀다.

직장인신용대출 열풍을 반영하듯 최근에는 최저금리와 최대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맞춤 상품을 컨설팅 해주는 전문 금융업체들이 신용등급 영향없는 한도 조회 등 모바일을 통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금융컨설팅 기업 힐링컨설팅 대부(http://money.dbcart.net)는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모바일 간편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방문, 간편서류 증빙으로 당일 대출을 쉽고 편리하게 도와주는 것은 물론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쉽게 한도를 알아볼수 있다.

대부중개라고 해서 3금융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금융기관 출신 전문상담사들이 1금융권인 은행대출상품부터 햇살론 같은 정부지원대출 상품까지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금리와 한도의 상품을 컨설팅해주는 것이 본연의 서비스다.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1금융권(은행)부터 2금융권(캐피탈, 저축은행,보험사), 대부업(등록중개 대부업, P2P)까지 순차적으로 조회 가능한 시스템으로 본인에 맞는 맞춤형 대출한도를 확인할수 있다. 다중채무자로 신용등급이 나쁘거나 기존 금융기관 캐피탈, 저축은행 거절 고객도 오랜 금융 노하우로 대출이 실행되도록 돕는다.  

힐링컨설팅 관계자는 "모바일로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하면 금융기업 임원 출신 전문 상담사가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과 자격을 꼼꼼히 설명해준다"면서 "직장인신용대출의 경우 연 최저 3%에서 최고 23.9% 이내 금리로 최대 1억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특히, 2, 3 금융권의 다중채무로 인해 이자와 원금 상환 부담이 큰 직장인을 위한 대환대출컨설팅을 의뢰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신용대출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며, 모바일 신청 후 상담을 통해 한도 및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최저 연 4% 금리로 최대 84개월까지 분할 상환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고, 방문 없이 상담만으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힐링컨설팅 관계자는 "4대보험을 적용 받지 않는 직장인이라도 프리랜서 대출이 가능하며, 아파트 담보대출과 같은 각종 주택담보대출은 물론 전세보증금 및 월세 보증금 대출, 무직자나 개인회생자 등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자영업자 또는 후순위 담보 대출 등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찾기 위해 맞춤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개인회생자는 18회 이상 납부한 경우, 정상신용자만큼의 신용도로 인정 받을 수 있어 10% 금리와 높은 한도가 가능하다.

한편, 맞춤상담이 필요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째, 본인이 저금리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급한 마음에 고금리 대출의 늪에 빠질 수 있고, 둘째, 불법 중개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에서 피해를 보거나, 보이스 피싱 등의 범죄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정식 등록 업체(http://money.dbcart.net)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경험 많은 금융권 출신 전문 대출 중개인이 상담하는지 등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