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압구정리치모아의원, 이미 시작된 탈모로 약물치료가 어렵다면…‘비절개 모발이식’이 대안

  • 입력 2020.10.06 19:02
  • 수정 2020.10.07 10:52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는 과거부터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다. 특히 고령 남성 위주의 질환으로 알려져 왔지만, 최근에는 남녀 성별을 불문하고 탈모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추세다. 이는 유전적인 영향 외에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인한 탈모현상이 많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스트레스와 함께 헤어제품 사용 오남용,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과도한 다이어트가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탈모는 남녀 모두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가져오며, 자존감과 삶의 질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이에 탈모가 이미 시작되어 단순 약물치료가 어렵다면, ‘비절개 모발이식’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압구정리치모아의원은 탈모관리 및 비절개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으로, 탈모관리 및 모발이식을 위해 젊은층부터 중/노년층까지 폭넓게 내원하고 있다. 이 가운데 40~50대 남성의 비중이 가장 높으며, 여성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압구정리치모아의원의 대표적인 진료는 비절개 모발이식이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기존 헤어스타일의 변화 없이 모낭 채취 범위인 후두부에서 필요한 모낭을 채취하여 모발이식을 진행하는 것이다. 마치 산에서 나무를 캐 정원에 심는 격이다. 이는 절개법 이식과 달리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머리카락을 내리면 채취부위가 눈에 띄지 않고 회복도 빨라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있다.

비절개 모발이식의 특징은 수술 중 특수한 약물을 투여하여,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시술을 시행한다. 수술 후에는 모발을 튼튼하게 하는 운동을 비롯해, 섭생법, 약물 투여, 레이저 시술, 경락 시술 등 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러한 관리 프로그램은 본원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다.

이에 비절개 모발이식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를 비롯해 직장 생활로 휴가를 내기 어려운 직장인,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 대학생 그리고 절개수술이 부담스러운 여성분들에게 좋다.

압구정리치모아의원 김동진 원장은“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른 시간 내에 수천 개의 모근이 다치지 않도록 모낭을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도가 중요하다. 본원은 수많은 모발이식 경험과 노하우를 체득하고 있는 의료진이 탈모 형태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을 진행하고 있다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부작용에 대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흡연, 음주는 물론 과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는 행동은 지양하는 게 좋다.

또한 압구정리치모아의원은 탈모 진단 및 두피클리닉을 진행한다. 본원의 두피클리닉의 장점은 초기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며, 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로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진행형 탈모 예방 및 두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탈모는 듬성듬성 비어보이는 두피 상태로 인해 젊음을 잃어버리는 듯해 스트레스가 크다. 탈모인 경우 모발의 두께가 다르다. 정상적인 모발은 두껍고 빠지지 않는데, 탈모 모발일 경우 빠지거나 약해서 빠질 것 같은 느낌이 있다. 이에 탈모가 의심된다면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압구정리치모아의원은 탈모, 모발이식으로 인해 두피관리를 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 본원의 두피관리 비결은 엑소좀에 있다. 엑소좀이란 세포 간 정보교환을 위해 모든 세포가 분비하는 나노 소포체로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줄기세포 엑소좀은 줄기세포의 치료효과인 분화 및 재생 능력을 전파하는 핵심물질로 알려져 있어 피부재생 등 각종 질환 치료에 적용한다. 더구나 세포 유래물로써 부작용에 대한 위험도 적다.

압구정리치모아의원 김 원장은“아기주사나 리쥬란 주사는 이미 다치거나 조금 늙어간 그런 세포들에 영양을 주입하는 것이다. 즉 중고차에 부품을 갈아서 자동차가 돌아가게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부품을 교체한다고 해서 중고차의 성능이 드라마틱하게 좋아지지는 않는다. 반면, 엑소좀은 이미 다치고, 늙어가는 세포를 줄기세포로 이용하는 것이다. 줄기세포는 늙어가는 세포를 젊은 세포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즉 엑소좀은 자동차 엔진을 교체하는 것과 같아 효과에 확실한 차이가 있다”며“즉 낡고 다친 피부에 단지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세포로 대체하는 것에서 효과의 차이가 크다”고 말했다.

또한 줄기세포 흉터복원술은 본인의 지방을 채취하여 순수한 지방세포만을 정제한 뒤 지방과 줄기세포를 안연부위의 파인 흉터나 여드름 흉터 등의 피부에 정교하게 이식하여 정상 피부 상태로 복원시키는 이식술이다. 이 시술은 자신의 지방과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시술이기에 안전하고 특별한 이물반응이나 거부반응이 거의 없다. 더불어 레이저 시술과 달리 직접적으로 지방세포를 피부에 이식하여 흉터를 거의 복원시킬 수 있다.

압구정리치모아의원 김동진 원장은“앞으로 피부 및 탈모 치료 방향이 엑소좀화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노화의 원인은 닫힌 세포에 있는데,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줄기세포 장치가 마련된다면 노화를 늦출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고 전하며“앞으로도 모발이식 수술과정에 대해 면밀히 검토함은 물론, 보다나은 진료를 위해 새로운 기법을 도입하는데도 자세를 지켜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