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문화&라이프
직장인신용대출 및 라이더 전용상품 등 맞춤대출 서비스의 진화
   

최근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해 신용대출과 대환대출을 포함한 각종 대출을 미리 받아 여유자금을 마련하는 사람들이 폭증하고 있다.

이에 발 맞춰 시중은행과 2금융권이 앞다퉈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어떤 대출 상품이 내게 유리한 상품인지 고민하다 때를 놓쳐버리기 일쑤다.

이때 한번쯤 이용해볼만한 서비스가 금리 및 한도를 제 1금융권에서부터 제 2금융권까지 맞춤컨설팅 해주는 중개서비스다.

힐링컨설팅중개(money.dbcart.net) 조남진 대표는 "매 상품마다 본인의 신용조회를 하다보면 과다조회로 대출이 거절나는 경우도 있고, 한도나 금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면서 "중개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자기 정보만으로 조회기록 없이 한도나 금리를 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직장인신용대출의 경우 큰 한도와 저금리 혜택이 필요하다면 대환대출을 통한 채무통합컨설팅을 받아볼만하다. 급하다고 생각없이 받은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줌과 동시에 여유자금도 확보할 수 있다

이밖에도 최근에는 아파트담보대출과 전세보증금대출 외에 월세보증금대출 상품도 출시되고 있고, 신용대출이 여의치 않은 개인회생자를 위한 개인회생대출과 파산면책대출, 햇살론, 사잇돌 대출도 증가하고 있어 본인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찾을 수 있는 맞춤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끝으로 주목할 상품하나는 급증하고 있는 배달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라이더 등 배달업 종사자와 같은 프리랜서를 위한 라이더론(money.dbcart.net)이다. 6개월 이상 재직확인이 되고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 9등급 이하면 최대 2000만원까지 최고 4.5% 최저 2.5%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라이더와 비슷한 형태의 직업군도 가능.

또한, 담보대출 규제로 본의아니가 투자자금이나 기타 목적 자금마련이 여의치 않다면 후순위 담보대출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담보물의 95%까지 가능한 상품을 추천하며, 금리는 4%에서부터 최대 23.9%로 신용도와 담보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노은영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