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퍼센트성형외과, 안전을 기초로 1대1 맞춤 성형수술 추구

  • 입력 2020.11.11 13:58
  • 수정 2020.11.11 15:35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연예인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쉽게 성형수술을 받을 만큼 성형수술이 보편화되어 있다. 과거에는 성형수술을 통해 드라마틱한 변화를 추구했다면 요즘 성형수술 트렌드는 ‘꾸민 듯 안 꾸민 듯 꾸민’이라는 말이 있듯, ‘성형한 듯 안한 듯 성형한’것처럼 효과는 크지만 자연스러운 미(美)를 추구한다. 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성형수술이 요즘은 남성들도 호감 가는 인상을 위해 성형수술을 받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외모도 스펙인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안전’이라는 기본 모토로 1대1 맞춤 성형수술을 추구하는 안면윤곽수술 전문‘1퍼센트성형외과’를 소개한다.

2020년 6월 개원한 1퍼센트성형외과는 안면윤곽수술 전문 병원으로 주로 광대, 사각턱, 앞턱과 같은 얼굴뼈 수술을 주로 하고 있다. 이외에 얼굴형을 좌우하는 이마축소, 지방이식, 얼굴지방흡입, 리프팅 수술도 함께 많이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에 대한 수술이기 때문에 정면에서 얼굴이 크고 넓고 길거나, 측면에서 봤을 때 굴곡이 심해서 울퉁불퉁한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특히 얼굴형 때문에 눈, 코, 입이 예뻐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목구비 대비 얼굴 여백이 많은 사람들이 받으면 이목구비도 함께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만족도가 높은 수술은 광대축소 수술이다. 광대가 크면 얼굴이 넓적해 보일 뿐 아니라 굴곡 때문에 인상이 강해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데, 광대축소 수술 후에 얼굴의 크기가 작아지면서도,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동안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1퍼센트성형외과 임종우 원장은“요즘 성형수술을 시도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자신의 미의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것 외에,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생존을 위한 성형’이 늘고 있다. 예를 들어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주어 합격하기 위해, 또는 서비스업, 영업 분야와 같이 사람을 많이 상대해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보다 나은 업무성과를 위해 성형수술을 시도하고 있다. 외모도 스펙이라는 말이 있듯, 능력이 비슷하다면 외모가 호감을 주는 사람이 경쟁력이 되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1퍼센트성형외과는 천편일률적인 얼굴이 아닌, 개개인의 선호도를 최대한 반영한 1대1 맞춤성형을 통해 개성이 살아있는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이에 안면윤곽수술을‘비스포크(bespoke) 안면윤곽수술’이라고 부른다. 즉 1퍼센트성형외과에서는 상담과정에서부터 고객이 원하는 얼굴형과 선호도를 디테일하게 듣고 수술 계획을 세운다. 특히 3D CT 기기를 활용해 3차원으로 얼굴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가상 시뮬레이션을 시행하여 뼈 외에 연부조직의 변화까지 예측할 수 있어 보다 정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임 원장은“이는 마치 정장을 맞춰 입을 때 옷을 입는 사람에게 원하는 핏을 비롯해 소매와 다리길이 그리고 전체적인 스타일을 묻고 제작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과 같다”며“앞으로 우리나라 사람들도 각자의 개성이 살아있는 얼굴을 보다 아름답다고 느끼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1퍼센트성형외과에서는 부작용 없이 안전한 성형수술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마취과원장이 상주하고 있으며, 수술실에 CCTV를 설치하여 환자나 보호자가 CCTV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수술 전 과정이 담긴 full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환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무제한 수술책임보증제도 시행하고 있으며, 0.02%의 확률로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진 극히 드문 전신마취 합병증인 악성고열증에도 대비하기 위해 단트롤렌(Dantrolen)이라는 희귀약물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심장제세동기를 비치하고 있으며, 전 직원에게 매주 1회 응급상황을 대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술만큼 수술 후의 관리도 중요하기에 1퍼센트성형외과에서는 수술 후 2달간 수술을 받은 환자가 원할 경우 무제한 애프터케어를 제공하고 있어 수술 후 붓기를 빼고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애프터케어 프로그램의 내용은 수술 후 시간 순서대로 부기주사, ‘크라이오셀’기계를 이용한 쿨링, ‘힐라이트’적외선 LED를 이용한 순환촉진, 필요한 경우 ‘슈링크’를 이용한 리프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1퍼센트성형외과는 전체 입원실이 1인실로 되어 있어 VIP처럼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회복할 수 있으며, 귀가 시 서울시내 전역과 지방거주자의 경우 고속버스터미널, KTX 역까지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이 원할 경우 언제라도 경과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해서 궁금한 점을 집도의에게 직접 확인받을 수 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아이디병원에서 안면윤곽센터 센터장을 역임할 정도로 안면윤곽수술을 전문으로 해온 1퍼센트성형외과 임종우 원장은“대형병원에서 다수의 안면윤곽수술을 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고객에게 완성도 높은 성형수술과 서비스로 높은 만족을 제공하는 성형외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을 기본가치로 삼고 안전 완벽주의 신념을 지켜가고자 한다. 무엇보다 많은 수술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후회 없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초심을 지켜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