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플러스내과의원, 다양한 신체질환 조기 발견 중요…건강검진 필요성 대두

  • 입력 2020.12.01 10:20
  • 수정 2020.12.02 11:49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의 건강검진이 치료적인 의미로 인식되었다면, 요즘은 젊은층, 중장년층에게도 정기적인 건강검진은 필수로 자리매김 했다.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질환 조기발견의 중요성은 더욱 대두되고 있다.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치료가 어려워질 뿐만 아니라 골든타임을 놓쳐 예후가 좋지 않은 상황을 맞닥뜨리게 될 수 있다.

은평플러스내과의원은 소화기내과 전문 병원으로서 위대장내시경, 초음파, 혈액검사, 골밀도, 만성질환 등을 비롯해 공단검진, 종합건강검진을 모두 시행하고 있으며, 빠른 진단 및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은평 지역은 일요일, 공휴일 진료 기관이 거의 없어 내과 뿐만 아니라 이비인후과, 소아과 진료를 위해 내원하기도 한다.

이에 은평플러스내과의원은 지역주민들에게 주말에도 진료 공백을 채울 수 있도록 공휴일, 일요일에도 진료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보건소 업무 지장을 고려하여 건강진단서를 발급하는 등 지역보건 업무도 하고 있다. 더불어 은평플러스내과의원은 당일 검진 및 내시경 검사가 가능하고, 많은 분들을 한꺼번에 예약 받지 않아 작은 병변도 놓치지 않도록 세심하게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대학병원에서 취급하는 내시경, 초음파, 골밀도, X-ray 장비 모두 구비하고 있어 체계적인 검사와 진료가 가능하다.

이외에 은평플러스내과의원에서는 영양수액과 비만클리닉 진료도 가능하다. 특히 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은 회복에 빠른 도움을 주는 영양수액에 대한 관심이 높아, 수액 치료를 원하는 고객이 많은 편이다. 수액의 종류는 멀티미네랄, 비타민 등 다양하다. 수액의 주요 목적은 영양 공급과 면역기능개선, 항산화 효과이다. 수액 치료는 피로와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인 산화 스트레스 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며, 항염증 작용을 통해 혈관질환, 신경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수액은 본인의 증상에 맞는 수액 처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수다. 무엇보다 피로감, 신체의 불편감에 대한 원인이 단순한 피로감인지 기질적인 질환인지 진료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은평플러스내과의원 신재령 원장은“30,40대 연령층은 제때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여 병변을 놓치는 경우가 제법 있으며, 의외로 악성질환의 빈도가 적지 않고 예후도 좋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더불어 피로하거나, 체중변화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질환여부를 진단하기 위해 내원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신재령 원장은 몇몇 환자의 경우 건강검진을 한 후 위암을 조기에 발견해 빠르게 치료될 수 있도록 상급병원에 요청했던 사례를 떠올렸다. 만약 병변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했다면 큰 수술이나 항암치료를 해야 했기 때문이다. 그는“내 몸에 질병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바로 최고의 치료법이다. 내원객들이 건강을 회복하도록 도움을 주었을 때 의료진으로서 사명감과 보람을 느낀다.”고 답변했다.

은평플러스내과의원 신재령 원장은 경희의대를 졸업한 후 경희의료원에서 인턴,레지던트 및 전임의 과정을 거쳐 소화기 전문의 자격 과정을 취득하고 경희의료원에서 임상교수로 지내다 올해 8월 사회 초년생 시절 봉직의 생활을 했던 은평지역에 개원했다.

신재령 원장은 365플러스내과 네트워크 의료진들과 정기적인 회의 및 학술대회 교류를 통해 환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의료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학회활동도 함께하고 있다. 더불어 소화기 내시경 학회, 비대면 웹 심포지엄 학회 등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