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알레르기성 질환, 면역으로 이긴다!

추위로 떨어지는 면역력, 기관지 건강 지켜주세요!

  • 입력 2020.12.02 16:34
  • 기자명 김현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자료: 겨울철X알레르기성 질환 관련 이미지 (출처: 클리아트코리아소스/자체제작)
이미지 자료: 겨울철X알레르기성 질환 관련 이미지 (출처: 클리아트코리아소스/자체제작)

춥고 건조한 겨울은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이 심해지는 계절이다. 알레르기 질환은 꽃가루가 날리는 봄,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가을에 가장 발생률이 높지만 큰 일교차로 기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겨울까지 증상이 지속돼 고통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 최근에는 대기 중 신종 오염물질들이 늘어나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완벽한 완치는 없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의학 전문가들은 “증상이 나타난 뒤 치료에 힘쓰는 것보다, 개인 면역 관리를 통한 예방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겨울철 대표적인 호흡기 알레르기는 비염, 천식으로 저온건조한 환경으로 기관지 점막에 수분이 줄어들어 바이러스 침투가 원활해져 쉽게 발생한다. 대부분 마른 기침, 재채기, 코막힘 등 감기 증상과 유사해 지나치기 쉽지만, 원인 규명이나 치료가 늦어지면 심할 경우 호흡곤란까지 나타날 수 있다.

  •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신진대사 높여 면역력 키우자!

호흡기 알레르기성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담배, 음주, 격한 운동, 부족한 수면 등 면역력을 악화시키는 생활습관이다. 때문에 겨울철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가 최선책이다. 실내 난방을 적정 온도로 맞추고 주위 공기는 적당히 습하게 해 코와 목, 폐가 건조하지 않도록 신경쓴다. 코 점막과 코털은 세균과 먼지를 걸러주고 차가운 공기를 따뜻하게 해주므로 코로 호흡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노력해야 한다. 평소 차가운 음식 섭취를 줄이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 오리지널 면역증강보조제로 면역력 높이고 알레르기성 질환 이겨내자!

알레르기성 질환 예방 방법으로 소개된 ‘알레르기 원인 물질 피하기’, ‘일상 속 면역력 증강’이 어렵다면 면역증강보조제의 도움을 받거나 면역치료 진행이 효과적이다. 면역증강보조제는 저하된 면역력을 끌어올려 탄탄한 면역체계 생성에 도움을 준다. 인증받아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오리지널 면역증강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자닥신(Zadaxin)은 체내 존재하는 면역조절 물질 싸이모신알파1을 투여하는 주사제로 고령의 환자도 안전하게 치료 가능하며 암 환자들의 항암치료 부작용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암 전이 및 재발을 억제하는데 효력이 있다. 오리지널 자닥신을 판매하고 있는 ㈜파마리서치 프로덕트에 의하면 고령 환자 등 면역력 저하가 심한 경우에는 4회 접종 또는 주 2회 4주 투여로 면역력 증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면역증강 보조제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오리지널 면역증강제를 처방받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