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레쉬성형외과의원, 지방성형 부작용…병원 선택 시 의료진의 전문성 검증 중요

  • 입력 2021.01.29 11:46
  • 수정 2021.02.02 10:03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레쉬성형외과 홍종현 원장
사진=프레쉬성형외과 홍종현 원장

요즘 자기관리에 투자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는 물론, 체형관리를 위해 지방성형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과거에는 지방성형이나 체형관리는 여성의 전유물이었다면, 현재는 남성 또한 체형관리를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이처럼 지방성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전문 병원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와 함께 수술 실패로 통증, 석회화 등 부작용을 겪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프레쉬성형외과 홍종현 원장은 “나의 소중한 몸과 얼굴을 성형하는 것인 만큼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저렴한 비용에만 집중해 선택하는 것이 아닌, 의료진의 전문성을 검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010년 강남 신사동에 개원한 프레쉬성형외과의원은 지방이식과 지방흡입을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전문병원 이다. 지방성형 분야를 특화하여 진료를 시작해 현재 눈, 코 성형 등 성형외과 전반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레쉬성형외과는 미용성형 분야에 관심 있는 20~30대 젊은 여성들과 30대 후반 여성들이 주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40대의 경우 동안성형,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주로 찾고 있다.

프레쉬성형외과 홍종현 원장은 지방흡입 전문 병원이 흔하지 않던 시기인 10년 전 개원했다. 홍 원장은 고난이도 기술력이 필요한 지방성형 분야에서 경쟁력을 구축해 왔으며, 탁월한 기술력과 완성도 높은 의료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지방성형 분야에서 명의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지방이식을 할 때 통증이나 석회화 등 부작용의 가능성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수술 전 상담과정에서 면밀히 상태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즉 개개인의 이목구비와 신체를 꼼꼼히 확인 한 뒤, 지방 주입이 필요한 부위는 어딘지, 주입을 한다면 어느 정도의 양을 주입, 이식해야 하는 지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한 뒤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1:1 개인 맞춤형 디자인이 선행되어야 결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지방이식은 내 몸의 지방을 추출해 내 몸의 다른 부위에 조화로운 크기와 모양을 고려해 주입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지방 이식 수술 시 지방 추출 부위 역시 환자 신체 상태에 맞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지방을 채취한 부위가 움푹 파이거나 울퉁불퉁 해지는 경향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지방이식은 얼굴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지방을 뽑은 부위도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홍종현 원장은 “전문성이 부족한 병원의 경우 모양 외의 요소는 고려하지 않고 과주입 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지방성형 전후 만족도가 높은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장비 사용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붓기 혹은, 통증 등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사후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한다. 무엇보다 가랑비에 옷 젖는다는 말이 있듯, 첫 수술부터 완벽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재수술 시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프레쉬성형외과에는 타 병원에서 부작용을 경험한 환자들이 많이 내원하는데, 홍원장은 정확한 진단을 기반으로 전문성과 수술에 대한 기술력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환자를 도울 수 있는지 판단한다. 특히 의료진으로서의 양심이 중요한데... 재수술이 가능하지 않은데도 무리하게 재수술을 시행한다면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홍원장은 그간의 임상경험, 축적된 시술 건 수 등을 기반으로 정확한 진단은 물론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프레쉬성형외과 홍종현 원장은“지방성형 분야의 신생병원이 꾸준히 생겨나면서, 수많은 성형외과가 난립하고 있다. 이로 인해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장점도 있는 반면, 가격경쟁이 과열되어 의료서비스의 질이 낮아지는 단점도 존재 한다”면서“지방성형을 비롯한 수술을 선택할 시 소중한 내 몸과, 얼굴에 수술을 하는 것인 만큼 저렴한 가격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시술에 대한 전문성을 필수로 확인하고 전문의를 찾아 상담과 진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프레쉬성형외과는 가격 경쟁력에 편승하기보다 완성도 높은 시술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여 최상의 결과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이것이 프레쉬성형외과는 가격이 비싸도 지방성형 전문 병원으로 인정 받는 이유’라고 말해다.

프레쉬성형외과는 혈액 내 풍부하게 들어있는 성장인지인 PRP를 활용한다. 이는 히알루론산 생산과 상처치유 및 피부재생에 도움을 준다. 지방이식기기는 하베스트젯 1, 2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유지기간을 위해 미국 산 줄기세포 관련 장비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프레쉬성형외과 홍종현 원장은 유튜브 프레쉬TV를 운영하고 있다. 홍 원장은 유튜브를 통해 여성은 물론, 특히 남성의 성형수술에 대한 문턱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다. 즉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실제로 컨텐츠를 확인하고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도 적지 않다.

유튜브는 프레쉬성형외과 또는 홍닥터로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