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승성형외과, 눈 재수술 원인 파악해 수술 계획 수립해야…자연스러운 복원 중요

  • 입력 2021.02.02 10:05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성형수술은 다른 성형수술 대비 비교적 간단할 뿐만 아니라 인상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어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보편화되어 있다. 맑고 큰 눈이 아름다움의 상징이 되어서인지, 쌍꺼풀은 기본 앞트임 수술까지 날이 갈수록 시술방법과 부위가 진화되고 있다. 하지만 그 만큼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수술 결과로 재수술을 결심하는 경우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유는 제각각 다르지만 눈 재수술 시에는 1차 수술의 실패 원인과 결과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실패하지 않는 개인 맞춤 수술 계획을 세워 자연스러운 상태로 복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재수술 이유를 명확히 하고, 1차 수술에서 나타난 불만족이나 부작용 개선을 위한 최적의 디자인 및 수술방법을 설정해야 한다.

눈 복원으로 오랜 경험을 보유한 신승성형외과는 쌍커풀, 앞트임 복원, 뒷트임 복원 등을 중심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환자의 특성에 맞는 1:1 맞춤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환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나 복원과 재수술을 반복해온 이들이 병원을 찾고 있다.

신승성형외과 신영식 원장은 앞트임 복원 1세대 주자로서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신 원장은 수년간 여러 유형의 눈 성형 수술의 부작용을 파악하고 수술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왔으며, 그로 인해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신영식 원장은 눈 복원분야에서 다양하게 체득해온 수술법과 노하우를 기록해 교재로 만들어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앞트임 복원과 뒤트임 복원 등 트임 복원은 앞트임 갈고리 흉터나 앞트임 패인 흉터, 뒤트임 흉터 등의 뒤·앞트임 흉터 제거가 필요한 경우와 트임이 과하거나 다시 붙은 경우,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등에 눈 재수술 대상이 된다.

앞트임 복원은 본인의 얼굴구조에 맞지 않게 과도하게 앞트임이 된 경우 피부, 근육, 인대 등을 재배치 시켜 본래의 눈으로 되돌려주는 수술이다. 과도한 앞트임으로 인해 눈 앞 흉터, 눈시림, 시력저하, 사나운 인상, 이목구비 부조화 등의 부작용을 겪는 이들이 진행하는 섬세함을 요하는 수술이다.

신승성형외과는 개인의 앞트임 부작용에 따라 앞트임 흉터 이중복원부터 몽고밴드 방지과정까지 꼼꼼히 복원이 진행된다. 그리고 EGF가 다량 함유된 앰플을 피부 표면에 직접 발라 주어 봉합 흉에 대한 사후관리를 진행한다.

재수술은 그 때 그 때 경우에 따라 여러 가지의 수술법을 쓰고 있으나 한 가지 명확한 것은 첫 수술이 성공적일 때 보다는 결과가 나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반면 신승 성형외과는 최신 미세수술로서 재수술을 할 경우에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내고 있다. 처음 수술이 매몰식이었던 경우 절개식으로 재수술을 하면 첫 수술과 마찬가지로 아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절개 했던 눈을 다시 절개할 경우 숙련된 의사가 시술을 해야 더 큰 부작용을 막을 수 있게 된다.

신승성형외과 원장은 “성형수술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본인은 물론, 주위사람에게도 보기 좋고 만족스러움을 남겨주지만, 반대로 실패를 하거나 할 수 없는 조건에서 무리하게 진행하면 더욱더 더욱 큰 고통을 받게 된다. 그리고 이를 복구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며, 완벽하게 복구가 되지도 않는다. 이에 수술 전 충분히 집도의와 상의하고 가장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만약 수술 후 만족스럽지 못하고 실패를 했다고 판단이 들었을 시에는 그 분야에 전문가를 만나 어느 정도의 복원으로 완화될 수 있으니 너무 큰 실망과 포기는 또 다른 문제를 만들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신승성형외과는 정직을 모토로 필요한 수술 이상의 치료는 권하지 않는 믿을 수 있는 성형외과, 복원 분야에서 최고로 인식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