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레쉬성형외과, 본인의 얼굴 형태,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는 성형수술법 선택 중요

  • 입력 2021.02.17 09:51
  • 수정 2021.02.23 16:00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성별에 관계없이 자기관리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남성의 경우 불과 3년 전만 해도 눈, 코 등의 부위에 기능적으로 문제가 있을 때 성형 수술을 했다. 최근에는 심미적인 측면에서 만족감을 얻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성별에 관계없이 선명한 눈매나 매끄러운 라인의 코 등 자연스러운 미(美)를 얻기 위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레쉬성형외과 이재일 원장은 “본인에게 어울리는 성형수술을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 형태와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는 성형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프레쉬성형외과는 기본적으로 눈, 코, 가슴성형 수술을 비롯해 리프팅 시술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 프레쉬성형외과는 기존에 지방성형으로 자리매김 해온 성형외과인 만큼 지방성형과, 안면거상 시술도 함께 하고 있다. 

프레쉬성형외과에 내원하는 젊은 층은 성형수술을 통해 인상이 뚜렷이 개선 되기를 원하는 추세다. 이에 눈, 코 성형수술을 비롯해 얼굴지방흡입으로 윤곽을 잡거나 얼굴지방이식으로 볼륨감을 주는 수술이 인기다.  반면 중,장년층은 드라마틱하게 외모나 인상이 변하는 것 보다 젊은 인상을 유지하기 위해 눈밑 지방 재배치, 리프팅, 안면거상,  상안검 등이 인기다.

프레쉬성형외과의 눈, 코 성형의 핵심은 자신의 이목구비와 얼굴 형태 그리고 자연스러운 라인 정도를 명확하게 확인하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형태로 수술법을 선택하도록 컨설팅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고 천편일률적인 모양으로 성형수술이 진행된다면 자연스러운 미(美)가 반감되기 때문이다.

특히 코의 경우 얼굴 전체의 이미지와 균형 잡힌 이목구비를 이루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 자체의 높이 뿐 아니라 개개인의 전체적인 얼굴 균형과 코끝에서 입술로 이어지는 라인을 함께 고려해 조화로운 모양을 찾고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과한 성형수술은 부작용의 원인이 된다. 이에 프레쉬성형외과는 환자의 니즈에만 기대어 수술법을 결정짓는 것이 아닌, 의료진 입장에서 가능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현명하게 판단하여 제안하고 있다. 이는 다년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기반이 되어야 가능하다. 무엇보다 상담 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개선하면 좋아질 수 있는지 충분히 대화를 한 후 수술 방법을 결정 한다.

프레쉬성형외과 이재일 원장은 "사람의 눈과 코는 제각기 다르고 그에 맞는 이목구비도 다르다. 그런데 만약 이러한 판단을 잘 못 하고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심미적인 부분은 물론, 감염, 통증, 풀림 등의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이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면밀하게 상담을 진행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이에 따른 의료진의 주의사항도 면밀히 체크하는 자세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드라마틱한 결과를 바라거나 과도한 변화를 요구하는 환자, 혹은 눈, 코 성형수술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에 염두에 두기보다 가격에만 매몰되거나 성형수술의 전후의 사례들을 꼼꼼히 체크하지 않고 성형수술을 진행하는 환자들이 간혹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수술의 방법, 피부의 상태, 개인이 가진 눈모양 등을 면밀히 살핀 후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과 수술 후 사후관리를 받아야 한다. 결과의 만족도만큼 환자의 안전성과 수술 후 관리 체계에 있어 면밀하게 진행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실패를 줄일 수 있는 길”이라고 조언했다.

프레쉬성형외과는 수술 후 환자가 심미적 또는 기능적으로 불편함이 없는지 경과를 자주 확인하고 있다. 무엇보다 눈, 코 성형수술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교정이 필요한 경우 기능성 면에서 문제가 없다고 판단된다면 빠르게 교정하여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프레쉬성형외과 이재일 원장은 “성형외과 분야는 미용적인 측면이 강해 화려한 면만 부각되어 보이는 경향이 있다.  얼굴은 시각적으로 보여 지는 부위인 만큼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고통을 줄 수 있다. 이에 성형수술은 전문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해부학적 기초와 원리에 해박한 전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아직까지 여성에 비해 남성은 성형외과에 내원하여 상담하는 것에 많은 용기를 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병원을 선택할 때 성형후기 전과 후 사진을 면밀히 살피고 성형 전 사진이 자신의 이목구비와 비슷한지 확인하고, 성형 후의 모습이 자신의 스타일과 맞는 병원을 선별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상담 과정에서 자신의 콤플렉스를 보완해줄 수 있는 만족스러운 대안을 제시 해주는 병원을 선택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프레쉬성형외과 이재일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로 최근 프레쉬성형외과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재일 원장은 관련 분야 의료진들과 새로운 수술기법을 공유하고 습득하면서 관련 분야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  무엇보다 정확하고, 안정된 정보를 내원하는 환자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프레쉬TV’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