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촌 정겨운한의원, 피부 치료를 비롯해 몸 전체를 아우르는 진료의 폭 넓힌다

  • 입력 2021.02.26 12:01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촌정겨운한의원은 미래솔한의원(구)에서 현재의 사명으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피부질환 치료에 특화했던 것에서 피부 치료를 비롯해 몸 전체를 아우르는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진료의 폭을 넓힌다. 이를 통해 피부를 비롯해 몸 전체를 아우르는 치료를 통해 몸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피부질환 환자를 진료할 때 피부의 문제만을 치료하는 것에 한계를 느낀 정 원장이 대증치료, 즉 당장의 피부증상을 완화하는 치료도 필요하지만 근본적인 몸의 문제를 찾아 다스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신촌정겨운한의원은 지루성피부염, 지루성두피염, 모공각화증, 여드름, 홍조 등의 다양한 질환을 비롯해 뭉친 어깨, 일자목, 굽은 어깨, 교통사고후유증 등의 질환으로 젊은층, 직장인들이 주로 내원한다. 특히 이들 중에는 인대나 관절 등을 반복적으로 많이 사용하여 질환을 겪는 환자가 많다.

“피부질환은 타고난 체질이나 인체 특성뿐 아니라 후천적인 양생 즉 식습관, 수면습관, 생활환경, 스트레스 정도 등에 따라 발병시기가 달라지는 경우도 늘어났다. 청소년기에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다가도 성인이 되어 잘못된 식습관,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성인 여드름이나 화농성여드름, 지루성피부염 등이 생기기도 하고, 불규칙한 수면으로 생활리듬이 깨져 건선이 생기는 분도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갑자기 아토피가 발생하거나 악화되는 경우도 흔하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신촌정겨운한의원에서는 피부과에서 치료한 후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레이저 등 시술에 대한 자극이 우려되어 한의원을 내원하고 있다. 또는 피부과 치료방법 즉 항생제, 피지 억제제, 스테로이드 등의 면역억제제 등의 사용을 피하고자 하는 환자들이 내원하고 있다. 이러한 약물 처방이 꼭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피부질환의 양상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불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오히려 피부상태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부분은 배제하고 염증억제 효과가 있는 한약재를 정제하여 만든 약침을 사용하고 한약처방을 통해 염증 및 피지를 관리한다. 더불어 면역력도 보강할 수 있다. 즉 수양명검사기와 진맥, 복진, 설진 등을 통해 피부상태에 영향을 주는 소화기능저하, 자궁문제, 대변불규칙, 면역력약화, 수면장애, 대사이상, 호르몬불균형 등 장부문제가 파악이 되면 해당 부분을 개선시키면서 전반적인 체질개선과 함께 피부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다.

신촌정겨운한의원의 대표적인 치료에 해당하는 여드름 치료로 예를 들면, 특징적인 여드름 형태의 경우 소화기와 대변문제 혹은 자궁문제를 동반하는 스타일이 있는데 이를 함께 치료한다면 치료 속도가 빠르고 재발률도 낮아진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이 발생한 후 패인 흉터나 울긋불긋한 자국의 경우 일반적인 치료나 흉터완화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에 신촌정겨운한의원은 도듬테라피를 통해 새살침을 업그레이드시켜 특수용액치료와 흉터 특성에 맞는 수기 니들링을 시행한다. 일반적으로 3~5회 시술을 진행하는데, 일부 흉터는 1회 시술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신촌정겨운한의원은 다이어트 관리도 가능하다.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 대다수는 급격하고 무리한 체중감량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요요에 대한 문제를 어렴풋이 인지하고 있다. 그러나 정확히 어떤 기전으로 내 몸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와 닿지 않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니즈가 크다.

정겨운한의원은 환자의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면서도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5일레스큐 비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첫 5일 동안 안전하게 집중적으로 감량한 뒤 유지관리를 통해 추가감량 및 체형교정, 기초대사 높이기, 디톡스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식욕억제한약인 감비환과 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비움환, 대사율을 높이는 뷰티환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고주파치료, 지방분해침치료, 비만약침치료, 탄력매선침을 함께 진행하고 추나치료 및 체질별 운동티칭을 통해 체중 유지를 돕는다.

신촌정겨운한의원의 경쟁력은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 진료하는 다양한 진료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진맥하여 약침치료를 진행하고, 부항치료, 물리치료 등 한의원에서 할 수 있는 치료를 응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침 치료나 약침치료는 환부에 주로 치료하고 있으며, 증상 부위에 치료할 경우 혈류가 개선되어 피부재생 촉진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신촌정겨운한의원은 여드름 흉터 자국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엠톤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기기 엠톤은 피부전문 한의원 중에서도 드물게 도입된 기기로 MTS 기기보다 밀도, 강도가 업그레이드된 기기로 피부자극이 덜하다.

신촌정겨운한의원 정겨운 원장은 “올 한해 코로나 시국에 대비하기 위해 방역에 심혈을 기울여 환자들이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피부전문 겸 동반되는 다양한 질환들을 치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각오를 다지며“나의 이름을 걸고 한의원을 운영하고 싶다는 꿈을 이룬 만큼 환자의 아픔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촌정겨운한의원 정겨운 원장은 비영리 봉사단체 KOMSTA(대한한의학해외의료봉사단) 정회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 사태로 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봉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