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유진 마곡 뷰의원 대표원장, “1:1 맞춤 진료가 피부 개선의 핵심”

  • 입력 2021.03.16 09:48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피부미용시장의 규모는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늘어나는 수요만큼이나 관련 병원 간 경쟁도 치열한 것이 현실. 피부미용 시술을 주로 하는 수많은 병원 가운데 개원한 지 얼마 안 돼 1:1 맞춤 진료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은 의원이 화제다. 정유진 대표원장이 코로나가 한창이던 지난해 8월, 30대의 젊은 패기로 조금은 무모하게 연 마곡 뷰의원이 그 주인공이다.

마곡 뷰의원은 기미·잡티 등 색소와 여드름 치료, 하이코와 필러를 이용한 코 성형 시술 등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클리닉이다. ‘내가 다니고 싶은 병원을 만들기 위해 병원을 개원했다’는 뷰의원 정유진 대표원장의 철학처럼 내원하는 환자에게 천편일률적인 의료서비스가 아닌 전문 의료진의 상세한 상담과 개인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마곡 뷰의원 정유진 대표원장은“환자들이 미용치료를 위해 피부과에 내원하는 이유는 콤플렉스를 개선해 자기만족을 얻기 위함이 크다. 이에 상담을 통해 환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치료의 방향성 및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예를 들어 환자의 콤플렉스는 모공인데, 의료진의 판단으로 색소치료를 한다면 환자의 만족도는 낮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마곡 뷰의원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진료는 여드름 치료와 기미·잡티 등 색소치료다. 먼저 여드름 치료의 경우 피부 상태와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 피부에 유분기가 넘치다가 급격히 건조해지는 등 환경에 따라 피부 상태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에 치료 전 꼼꼼한 문진과 진단으로 개인의 피부 상태를 확인해 적합한 치료를 진행한다. 치료는 주로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레이저를 비롯해 압출, 필링 등 1인 전용 메디컬 피부관리실에서의 피부 관리로 진행된다. 필요한 경우 여드름 흉터 완화 치료도 병행된다. 마스크 탓에 민낯으로 생활하는 경우가 늘어나며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기미·잡티 등 색소치료 또한 피부 상태에 따른 차이가 있다. 이에 색소 치료 또한 내원할 때마다 각기 다른 시술을 진행하는 등 일대일 맞춤 형태로 진료한다.

마곡 뷰의원은 색소와 여드름 치료 외에도 쁘띠 시술 경험이 많은 정유진 대표원장의 비절개 코성형 시술 하이코와 필러 시술이 유명하다. 하이코는 실과 필러를 이용해 코의 형태를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다. 하이코 시술은 10분 내외의 시술로 절개 없이 코를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즉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코 성형수술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붓기와 멍이 거의 없으며,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다만 잘못된 시술을 할 경우 결과물이 자연스럽지 않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이 요구된다. 정유진 대표원장의 코 시술은 입소문이 나 근처 피부과 직원도 시술을 받으러 올 정도라고 병원 관계자는 귀띔한다.

마곡 뷰의원은 시술 외에 서비스 만족도 또한 높다. 특히 정유진 대표원장이 야심차게 도입한 ‘후상담 시스템’의 반응이 좋은 편이다. 시술 전뿐 아니라 후에도 상담을 진행하는 ‘후상담 시스템’은 고객의 니즈를 듣기 위해 뷰의원이 도입한 것으로, 정유진 대표원장이 타 병원에서 일할 당시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도입한 시스템이다.

마곡 뷰의원 정유진 대표원장은“리프팅, 보톡스 등과 같은 미용 시술 후 어떤 효과 및 결과가 나타나는지 모르는 환자들이 많다. 즉 시술 후 어떤 효과 및 결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필요하다. 또 만족할 수 있는 시술 결과를 도모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의사항을 필수로 전달해야 한다. 저희 마곡 뷰의원은 부작용 우려가 있는 시술을 한 고객에게는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는 물론, 시술 후 따로 연락을 취해 증상을 확인한다”면서“만족도 높은 미용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선택할 때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한다면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마곡 뷰의원은 환자의 심리적 안정과 편안한 관리를 위해 3개의 1인 전용 메디컬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다인실 또한 사이에 벽을 세우는 등 프라이빗하게 설계했다. 울쎄라, 피콜로 프리미엄, 레블라이트, 엑셀V 등 고가의 오리지널 장비를 도입해 피부 미용 치료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마곡 뷰의원 정유진 대표원장은 “저희 뷰의원은 ‘친절’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환자가 어떤 기분을 느끼고 있는지 계속 궁금해할 것을 강조한다”면서“내원하시는 분들의 기분을 항상 좋게 만들어 뷰의원이 일상 속 힐링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이어 마곡 뷰의원 정유진 원장은 “모든 환자가 다시 찾고 싶은 병원, 자신의 가족에게 소개할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