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상덕 하나이비인후과 병원장, 새 전문병원협의회 회장 선출

전문병원 제도적으로 보상받는 데 노력

  • 입력 2021.03.27 00:08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인 하나이비인후과병원 이상덕 병원장이 제4기 대한전문병원협의회 회장에 26일 취임했다.

대한전문병원협의회는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9차 정기총회에서 하나이비인후과 이상덕 병원장이 제4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024년 3월까지 3년이다.

이 날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맞춰 진행됐다. 참석자 역시 전국 50개 전문병원 이사장, 병원장 등 100명 미만으로 제한했다. 앞서 지난 1월 29일 '대한전문병원협의회 회장 추천위원회'는 서울 마포 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긴급 모임을 갖고, 제4기 신임 회장으로 하나이비인후과 이상덕 병원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이 신임회장은 '전문병원 시범사업' 시절부터 참여, 협의회 초석 마련에 기여했다. 초대 집행부에서는 기획정책위원장을 맡아 △'전문'용어의 배타적 사용권 보장 △불법적인 온라인 전문병원광고 금지 가이드라인 제정 △전문병원 홍보예산 확보 등 다양한 정책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상덕 신임 회장은 "의료전달체계 개편은 더 이상 미루기 힘든 아젠다"라며 "이번 기회에 전문병원들이 투자하고, 환자들에게 평가받는 만큼 제도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지역별 순회방문과 분야별 대표자분들과 만나 회원병원 의견을 수렴, 향후 협의회가 나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정기총회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 보광병원 고삼규 병원장,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 바른세상병원 서동원 대표원장 등 3명이 받았다.

 

대한전문병원협의회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101개 전문병원의 협의체로, 전문병원제도의 정착과 건실화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