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엔드성형외과의원, 손상 최소화+콤플렉스 보완 위해 개발한 독자적인 수술법 호평

  • 입력 2021.03.30 13:27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수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데, 그만큼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는 이들 또한 늘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재수술의 원인은 수술 후 불만족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코가 휘거나 보형물이 비치거나, 보형물로 인한 염증 등의 후유증이 있을 때, 콧대가 높아 인위적이거나 수술한 티가 나는 경우 등 다양하다.

이러한 가운데 안전성과 자연스러운 심미안을 모두 충족하는 성형수술을 지향하는‘디엔드성형외과의원’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수술법을 통해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도록 진료의 완성도를 높여 호평을 얻고 있다

디엔드성형외과는 눈, 코 성형수술부터 지방이식, 쁘띠, 가슴수술, 동안성형까지 진행하고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내원한다. 10~20대의 경우 눈, 코 성형수술, 30대의 경우 코성형, 리프팅, 40대 이상부터 고령층은 처지는 느낌을 보완하기 위해 리프팅, 눈처짐, 볼처짐, 이마주름 등을 위주로 많이 한다. 이중 현재 코수술, 코 재수술이 가장 많다.

트렌드는 환자의 기호에 따라서 변화하지만,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심미안을 추구해야 한다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 이에 디엔드성형외과의원은 단순 모양만 만들어내는 목적을 둔 수술이 아닌, 환자의 수술 부위 상태를 진단하고 근본적인 원인 파악을 위해 집중하고 면밀한 상담과 환자와의 원활한 소통 그리고 정직한 진료로 신뢰를 얻고 있다.

성형수술 시 재수술을 하지 않도록 첫 수술부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디엔드성형외과의원은 성형수술 시 환자의 콤플렉스를 보완하면서도 흉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수술법을 개발했다. 있다. 성형수술 후 결과물에 대한 보완 및 완화는 가능하지만, 원상복귀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먼저 눈 성형수술 시 절개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쌍커풀의 경우 고정매몰법과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수술법을 개발했다. 흉이 최소화되어 자연스러운 느낌이 배가되며, 시원해 보인다. 또한 코 성형수술 시 무보형물, 무이물질, 자가조직만을 이용한 성형수술법을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다. 100% 자가조직만으로 수술하고 있어 보형물, 이물질로 인한 문제 발생을 낮출 수 있으며, 자연스러움을 추구할 수 있다.

특히 재수술의 경우 코는 보형물 쓰는 병원이 많다. 하지만 첫 수술 후 염증이 있었거나 피부가 얇아지면 자가조직으로만 수술을 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눈, 코 상태를 고려하여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기능적, 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고려하여 수술하고 있으며, 마취 시 환자의 안전을 위해 환자의 체중을 고려해 적절 용량을 하고 있어 회복이 빠르다. 이처럼 안전하면서도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며 수술에 매진하고 있다.

디엔드성형외과 박상은 원장은“일반적으로 코 성형수술을 할 때 실리콘, 고어텍스 등의 인공 보형물을 사용한다. 실리콘은 가장 오랜 기간 사용되어 온 보형물이지만, 잘못된 첫 수술로 인해 구축과 같은 인공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이나 거부감이 있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무보형물 코성형은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비중격 연골, 귀 연골, 귀뒤근막, 자가 진피 등 자가조직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자가조직을 이용해 진행하는 만큼 보다 자연스럽고, 신체적 부담이나 인공 보형물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다만 개인에 따라 채취할 수 있는 자가조직의 양이 다르고, 자가 연골 종류에 따라 강도, 두께, 성분 등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재료에 대한 특성과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사전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코 재수술 경우에는 부작용의 원인 및 양상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이미 손상된 조직을 바로잡아야 하는 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디엔드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수술은 수술 부위가 개방되어 진행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항상 위생관리와 소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수술 후에도 환자들이 내원하여 꾸준히 소독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하면서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수술 후에는 환자가 주의할 점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필수로 전달한다. 덕분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디엔드성형외과의원 박상은 원장은 “저희 디엔드성형외과의원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내실을 갖추는 것에 힘쓰는 한편, 병원에 전문 의료진을 초빙하여 진료면에서 보다 시너지를 내고 싶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눈, 코 성형수술을 할 땐 이 병원에 가면 마음고생 없이 수술할 수 있는 병원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믿고 찾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히며“무엇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제공하기 위해 멈추지 않고 노력하며,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디엔드성형외과 박상은 대표원장은 연대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마치고, 세브란스 병원 성형외과에서 전문의, 전임의 과정을 거쳤다. 특히 눈, 코, 가슴 각각 2000케이스 이상, 재수술 2000 케이스 이상의 수술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박 원장은 기존 코 수술방법이 한국인의 특징에는 맞지 않는 방법으로 시행되고 있어 수술 후 변형이나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재수술을 받는 빈도가 늘어나 환자에게 안전하고 좋은 결과를 제공하고자 수술법을 개발해왔고, 그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개원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