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잇츠비의원, 미용과 기능을 아우르는 코 토털케어 제공

  • 입력 2021.04.02 12:03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는 얼굴 중앙에 있어서 제일 먼저 눈에 띄며,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 모양에 있어 과거에는 어느 정도 티가 나는 라인과 높이, 모양을 선호했다면, 현재는 성형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라인과 높이를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코성형수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외관적으로 개인의 니즈에 부합함과 동시에 숨 쉬는 기능도 좋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미용과 기능 개선을 모두 아우르는 코 토털 케어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코 수술 전문병원‘잇츠비의원’을 소개한다.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은 이비인후과 전문의로서 코 안팎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아는 전문가다. 코 수술을 중심으로 한 진료를 20년째 해오면서 자연스럽게 코 성형과 코 기능 수술, 코 재건수술까지 특화된 진료를 하게 되었다.

이에 잇츠비의원은 다른 성형수술이나 이비인후과 일반진료는 거의 하지 않고, 코성형과 코수술에만 매진하고 있다. 즉 잇츠비의원은 모든 코수술, 즉 코안의 기능적인 수술부터, 미용 코성형, 코 재건수술까지 시행하여 코 전문병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코성형의 핵심은 코의 기능을 해치지 않고, 오히려 개선하면서 코 성형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겉이 멀쩡해도 코막힘이나 코안이 불편하다면 소위‘빛 좋은 개살구’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코수술 시에는 반드시 코안 지지구조와 기능을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관점에서는 얼굴 전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앞서 말했듯, 얼굴과 조화된 맞춤형 디자인으로 시행 시,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얼굴로 변할 수 있다. 그리고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라인은 코의 내적 구조에서부터 나오게 된다. 이를 위해 잇츠비의원은 기능적인 면과 미적인 면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코의 안과 밖을 동시에 수술하고 있다.

잇츠비의원은 CT, 코 내시경으로 정확히 진찰한 후에 코 안팎에 대한 수술 계획을 정확히 수립한 후 수술을 진행한다. 자세한 진찰뿐만 아니라 상세한 상담 역시 환자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거쳐야 한다.

더불어 코수술 후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자체뿐만 아니라 수술 후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잇츠비의원은 치료 시마다 항생제 주사 투여는 기본, 비타민C뿐만 아니라 마이어스 칵테일 같은 복합영양제를 주사하여, 빠른 회복 및 붓기 염증 방지에 힘쓰고 있다. 또한, 매 진료마다 수술한 의사가 직접 치료를 하고 상태를 체크한다. 그래서 부작용이 발생하기 전 의사가 미리 발견하고 예방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좋은 코성형 결과를 위해서는 환자 또한 수술 후 음주, 흡연은 피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올바른 생활습관 확립을 위해 신체의 컨디션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은“성형수술 및 시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수술 후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하며, 좋은 점뿐만 아니라 부작용에 대해서도 정확히 설명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수술 방법이나 재료에 왕도(王道)가 없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와 가성비에 부합하는 수술 방법과 재료를 권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즉 모든 수술에 있어 특정 수술 방법과 재료만 사용하는 병원은 피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코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잇츠비는 코 전문병원으로 코 수술에 맞춘 의료기기가 갖춰져 있다. CT와 4종류의 내시경으로 자세히 검사한 후 코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한다. 그리고 내시경 코 수술기구, 코블레이터 비염수술기, 늑연골 전동 드릴, 세포재생 치료기 등을 갖추고 있다. 환자를 수술하기 전 환자의 수술 전 상태와 진단 등을 통합하여 분석하고 수술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하는 것이다.

한편, 잇츠비는 기회가 된다면 해외환자 유치를 위해 준비할 예정이다. 더불어 코 수술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은“잇츠비의원은 ‘한번 환자는 평생 환자’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환자에게 힘든 점을 공감하고 사실에 근거해서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주려고 노력한다. 다만 환자에게 한계가 있을 수도 있다는 부분은 미리 안내하고 최대한 기능적 미용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물론 환자 또한 의사의 치료에 잘 따라와야 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잇츠비의원은 많은 진료로 외형적인 성장에 기대는 것이 아닌, 환자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코 수술 전문병원, 코 토털케어 병원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은 코 수술 전문가가 되기 위한 목표로 학술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는 코성형과 코수술 분야에 선택과 집중을 한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단순히 미용적 수술뿐만 아니라 선천성 기형, 사고 후 복원 같은 코 재건수술까지 하고, 특이한 케이스를 많이 접하고 있는 만큼 주기적인 학술대회를 통해 잇츠비만의 코수술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테크닉을 개발해 다른 의사에게 소개하면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