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 MD Journal 3월호를 소개합니다.

백신보다 ‘면역력 필수 시대’

  • 입력 2021.04.29 07:00
  • 기자명 엠디저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편한 장이 건강의 시작입니다. 

우리의 장에는 면역세포의 70%가 존재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장내에는 유산균과 같은 유익한 균과 장내 부패를 촉진하고 가스를 발생시키는 유해균이 있으며, 그 외 중간균 등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인스턴트식품 등에 의존한 식생활, 무분별한 항생제 사용 등으로 몸속의 중간균과 유익균까지 몰살시켜 몸이 망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무너진 장내 질서에 유산균, 특히 한국 토종 김치유산균이 좋은 것은 이미 널리 밝혀진 사실입니다. 

왜 “닥터홍프로”와 “닥터홍구르트”가 좋은가

김치유산균은 마늘, 고추, 염분 등 산도가 높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아 번식하기 때문에 생명력이 그 어떤 유산균보다 강합니다. 따라서 서양인보다 더 긴 장을 가진 동양인의 장까지도 살아서 갈 수 있습니다. “닥터홍프로”와 “닥터홍구르트”는 김치유산균의 이러한 강인함과 함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한방원료 등이 혼합 배양되어 있는 김치유산균 제품입니다. 특히, “닥터홍프로”와 “닥터홍구르트”는 살아있는 生유산균이기에 더욱 좋습니다.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유산균 제품들은 유통 및 보관상의 문제 등으로 대부분 캡슐 내 분말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균종류는 서양 유산균이 주종을 이룹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분말형 제품들은 건조 공정에서 많은 수의 유산균이 사멸하고, 더욱이 인체에 좋은 유기산, 천연 비타민, 효소 등을 포함하고 있는 유산균 배양산물이 대부분 없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김치는 미국의 유명한 건강 잡지 ‘Health’에서 세계 5대 좋은 음식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고, 사스(SARS)가 한국을 피해간 이유로 꼽혔을 만큼 위대한 전통발효식품입니다. 추가적인 연구들을 통해 김치유산균이 그 중심에 있고, 탁월한 효능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인류 건강에 커다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된 대한민국의 위대한 김치유산균, “닥터홍프로”와 “닥터홍구르트”가 말할 수 없는 효능으로 그 가치를 더욱 키워갑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