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8월7일 일본인 대상 우리 꽃차 온라인 강좌 개설

꽃차문화진흥협회 송희자회장,"꽃차로 웰빙과 힐링" 주제로

  • 입력 2021.05.15 12:56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처럼 아름답게, 꽃차처럼 향기롭게”, 사단법인 (회장 송희자) 8월달 일본 꽃차 온라인 강좌가 확정됐다.

8월7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차(花茶)로 웰빙과 힐링을”을 온라인 강좌로 개설된 이번 강좌에서는 전라남도 담양 청정지역에서 수확한 꽃들을 갖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꽃차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될 강의내용은 국화,인삼꽃이 들어간 꽃 모히또와 목련꽃에이드,꽃눈물차,아카시아꽃에 대해 송희자회장이 직접 강의한다.

지난번 교육과 마찬가지로 이번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8월달 비대면 온라인 꽃차교육의 통역은 한국 내 거주하고 있는 오오야마 미요(大山美代)씨가 전담한다.

꽃차 강좌신청은 7월16일까지이며 1인당 참가비는 7천7백엔(한화 7만9천원)이다.

당일 수업에 참여하지 못할 경우에는 후에 동영상 시청으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현재 일본에서는 신카이 미야코(新開ミヤ子/薬膳Salon代表, 全羅南道名誉広報大使)씨가 사단법인 꽃차문화진흥협회의 일본대표부의 대표직을 맡아 열심히 한국 꽃차에 대해 알리고 있으며 ,쿠리야마 카즈요씨(栗山和代 / 韓和茶style代表)씨가 “꽃차는 한국이다” 캠페인 홍보대사직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4월 꽃차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송희자 회장은 4월과 5월 각각 월 1회 ‘꽃차클래스’를 개강에 이어 6월부터는 꽃차마이스터 자격증 과정을 신설하여 본격적인 한국꽃차 교육에 나서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 관광재단과 한국 남해관광,일본 삼진트래블러서비스가 함께 후원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