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CM.E(계관추출물)의 효능

ECM.E 히알루론산의 효과, 직접 경험하세요!

  • 입력 2021.07.01 17:18
  • 기자명 이일룡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높은 흡수력을 가진 저분자 고흡수형 히알루론산 퍼펙트 타임

일반적으로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직접 주입하거나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시중에는 생각보다 꽤 많은 종류의 먹는 히알루론산 제품이 출시 돼 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며, 비록 소수이기는 하지만 부작용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히알루론산 제품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흡수력은 물론이고 안전성과 무독성까지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 소비자들이 단순히 제품 표기만으로 세세한 것을 찾아내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그런 가운데 여러 의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받은 퍼펙트타임 ECM.E가 선보여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일본 ㈜아답트겐의 독자적인 기술로 9개국 11개의특허를 받았으며 국내 최초 출시될 제품이 퍼펙트타임 ECM.E이다.

바이온(주)이 판매하는 퍼펙트 타임은 세균이나 바이오로 생산된 세균추출의 인공물질이 아닌 인체 내에서도 완전 무해한 천연물질로 만들어졌다.

계관은 예로부터 세계 각국에서 식자재로 풍부하게 사용되어 왔으며, 25년 이상 유통되어오며 소비자와 임상 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퍼펙트타임의 ECM.E 성분은 일본피부과 학회에서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이중맹검 시험을 통해 82.8%의 아토피 환자들이 개선되었다는 임상논문이 발표된 바 있으며, 이는 국제보건기구(WHO)의 임상 시험 논문으로 등록되어 있다.

그렇다면 계관추출분말(이하 ECM.E, Extra Celluar Matrix Extract)을 주원료로 한 ECM.E퍼펙트타임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의 결합, ‘퍼펙트타임 ECM.E’만의 특별한 기술력

히알루론산은 1g에 무려 6ℓ의 물을 담는 엄청난 보습력과 점성, 그리고 탄성을 가진 물질로, 세포를 고정해 일정 형상을 유지한다, 또한, 세포 분열 시 필요한 수분과 전해질을 운반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관절 내에서는 윤활작용과 충격 완화 작용을 한다. 우리 몸에는 피부, 자궁, 관절, 눈, 대뇌, 심장, 동맥, 신장에 이 히알루론산이 많이 존재한다. ECM.E은 계관, 1,000kg에서 여액 3~4kg을 추출한 후 이를 다시 정제하면 약 1kg 정도를 얻을 수 있는 희소한 원료이다. ECM·E의 평균 분자량은 5,000 정도의 저분자 구조(14,000 이하)이며, 효소를 사용한 특허받은 제조공법을 이용하면 체내에서 강력한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이 된다.

지금까지 히알루론산의 문제점은 ‘저분자 화하는 것만으로는 흡수가 어렵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저분자화된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를 결합해 흡수율을 높인 것이 바로 ECM.E이다. 이론적으로는 매우 단순한 방법이지만 이를 제품화 할 수 있는 제조 공정이 바로 ‘퍼펙트타임 ECM.E’만이 가진 특별한 기술이다.

다양한 논문으로 증명된 ECM.E 히알루론산의 효과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관절염, 조직재생 촉진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하지만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어떤 히알루론산을 사용 하느냐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크다. ECM.E의 경우 가장 확실하게 알려진 효과로는 피부 미백, 피부 보습, 관절염 치료 효과, 그리고 월경 곤란증이다. 먼저 피부 미백효과에 대해서는 멜라닌 합성세포를 이용한 실험에서 ECM.E는 다른 히알루론산과 비교해 멜라닌 색소 60% 억제의 압도적인 억제 효과(일본”Food Function Vol.3[1](2007년)”학회지)를 보였다.

피부 보습력의 유효성에 관한 연구(일본피부과학회 토카이지방회발표, 1993년)를 통해 얼굴 84.4%,손 71.9%,발 70.4%의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었고, 피부 수분량 조사에서도 수분량 유지효과 역시 증명되었다. ECM.E에 관한 퇴행성관절염 환자 임상실험결과(일본 Food Function Vol.2, 2006년 학회지)4주 만에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수준까지 통증이 감소했고, 8주 후까지 효과가 유지되었다. 특히 저분자 고흡수형 퍼펙트타임 ECM.E 히알루론산은 관절막 속으로 침투해 부족해진 히알루론산 윤활액을 보충하고 항염, 통증 완화를 통해 정상적인 생활과 건강을 위한 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월경 곤란증에 대해서 국내 대학병원의 임상 결과(대한한의학회지 21권 4호.2000년) ECM.E 히알루론산에는 월경곤란증 억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 외에도 창상치료 효과(치료 기간 30%단축), 위점막 치료 효과(위염, 식도염 치료 효과), 항종양 면역 강화 효과, 치주염 치료 효과, 안구 건조증 치료 효과, 기타 외과, 내과, 항암 면역, 치과, 안과 등에 효과가 있다. ECM.E는 아토피성 피부염 증상을 의미있게 개선했다는 다양한 논문이 발표되고 있으며, 동물 임상 시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한편, 퍼펙트 타임 ECM.E는 아토피 환자를 비롯한 다양한 환자들에게 치료 효과를 높이는 건강기능성 식품이다.

김병준대표
김병준대표

퍼펙트타임 ECM.E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 시기 및 효과에 대해 알고 싶다.

‒ 퍼펙트타임 ECM.E 국내 판매시기는 7월 판매목표로 하고 있으며, 퍼펙트타임 ECM.E의 경우 가장 확실하게 알려진 효과로는 피부미백, 피부보습, 관절염 치료 효과, 월경곤란증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원료 약품 수입에 제한이 있었는데, 계관추출분말(ECM.E)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면서 허가가 가능해졌습니다. 처음에는 연구용으로 도입을 했는데, 효과가 뛰어나 정식 제품으로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퍼펙트타임 ECM.E에 대해 알고싶다.

‒ 퍼펙트타임 ECM.E는 9개 국가에서 11개의 특허를 받았으며 독자적인 기술로 계관에서 추출·정제 및 효소처리로 만들어진 저분자 고흡수형 히알루론산입니다. 바이온(주)가 수입·판매하는 펙트타임은 세균이나 바이오로 생산된 세균추출의 인공물질이 아닌 인체에 존재하는 완전 무해한 천연물질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퍼펙트타임의 ECM.E 성분은 국제보건기구(WHO)에 임상시험논문으로 등록되어 있고, 일본피부과학회에서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82.8%가 개선되었다는 임상논문이 발표 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 회사의 신중한 결정으로 더 많은 분이 피부보습/아토피/ 월경곤란증등 다양한 퍼펙트타임 ECME의 효과를 경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바이온(주) 역시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