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샤르드,‘유효성분 90% 이상 함유한 화장품으로 가파른 성장세’

  • 입력 2021.09.08 10:00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컨셉 성분 1% 만 적용한 화장품에 지쳤고, 정제수만 가득한 화장품에 실망했다. 이에 유효성분 90% 이상 함유된 화장품을 직접 개발하기 위해‘샤르드’를 런칭했다”

“A 항공사에서 약 10년간 비행을 다니면서 1년간 100여 가지 화장품을 쓰던 코덕이었다”라고 자신을 소개한 (주)샤르드 김형주 대표는 장시간 비행을 하면서 건조한 기내 환경에 무너져 내린 피부장벽을 개선시키기 위해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해봤지만, 만족스러운 제품이 없었다고 한다. 이에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화장품의 전 성분을 공부했으며, 유효성분 90% 이상 함유량을 실현하기 위해 100번 이상의 샘플링을 진행하는 과정을 거쳐 브랜드를 런칭했다.

샤르드는 ‘하와이 해양심층수’ 원료를 베이스로 승무원 미스트라 불리는 86% 하와이 미스트, 순간쿠션, 구름앰플,ICE크림을 차례로 런칭했다.

구름앰플은‘콜라겐+히알루론산+무방부제 앰플’을 만들어보자는 계획에서 시작되었다. 100앰플, 337 앰플이라는 애칭을 가진 구름앰플은 적절한 제형감을 찾기 위해 전문 연구진들과 노력해 탄생한 제품으로 100%의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으로 무방부제를 실현했다. 특히 한국생명과학연구소 연구진들과 오랜 시간 연구한 끝에 –70도 이하의 급속 동결기술로 동결건조 블록 기술을 개발했다는 점이 특별하다. 더불어 독일 유럽관을 사용해 렌즈통처럼 2중 캡핑 포장처리가 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구름앰플은 1제(히알루론산+초저분자 콜라겐)와 2제(하와이 해양심층수+인체제대중간엽줄기세포배양액추출물 등 다수)를 섞어 사용하는데, 이것이 함께 섞일 때 녹는 감각적인 퍼포먼스가 홈쇼핑 방송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샤르드 김형주 대표는“샤르드의 구름앰플은 미백, 주름개선, 탄력, 보습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성 피부타입인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끈적이지 않은 제형감을 구현해 지성피부에게도 인기다”라고 말했다.

샤르드는 와디즈 플랫폼에서 첫 론칭하여 누적 5억을 달성했으며, 이어‘현대홈쇼핑’에까지 유통확장에 성공해 론칭 방송에 이어 2차방송도 매진시키는 성과를 냈다. 샤르드는 론칭 1년 만에 매출 15억을 달성하며 급성장했다.

한편, 샤르드는 오는 하반기 신제품 라인 론칭을 위해 클렌징, 토너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H&B스토어 입점을 목표로 유통망 확장을 위해 국내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현재 싱가포르, 대만,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샤르드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미주, 유럽, UAE 까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여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도약할 예정이다.

(주)샤르드 김형주 대표는“샤르드는 건강한 성분과 정직한 함량으로 배합함은 물론, 화장품의 전 성분을 %로 당당히 공개하여 정직한 경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면서“단순히 이익에 타협하지 않고 전 제품을 유효성분 90%이상 함유된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샤르드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원칙을 지켜나가 여성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당당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샤르드의 제품은 현재 자사 공식몰과 전 온라인몰에서 구매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는 공간 와디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