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아인성형외과의원, 노화현상 개선 위한 동안성형도 맞춤 성형이 필수

  • 입력 2021.11.01 12:1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인성형외과의원은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환자들이 눈, 코 성형수술을 비롯한 동안성형, 시술 등을 위해 내원하고 있다. 젊은층은 눈, 코, 지방이식 수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며, 중장년층의 경우 이러한 수술 외에도 내시경이마거상술, 미니거상 등의 수술과 스킨부스터, 실리프팅 등 쁘띠시술에 대한 니즈가 높다. 고령층은 상/하안검, 안면거상, 이마거상 등의 동안성형에 대한 니즈가 높은데, 특히 안면거상과 이마거상 그리고 상안검, 하안검을 함께 하기도 한다.

특히 노화로 인한 피부 늘어짐과 그로 인한 짓무름 현상, 눈밑지방, 팔자주름, 볼처짐, 이마주름 등의 노화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중장년층과 고령층에게 동안성형이 인기가 높다. 높 그중 전통적인 방식의 SMAS 안면거상술은 고령층에게 선호도가 높으며, 윤곽수술이 늘어나면서 그로인한 볼처짐, 깊어진 팔자주름을 해소하기 위해 미니거상을 고려한다. 만약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실리프팅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동안성형 또한 일반적인 눈, 코 성형수술처럼 수술 전 전문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수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얼굴 전체의 주름 및 노화 정도에 따라 상안검 또는 하안검 별개의 수술로도 괜찮을 수 있지만, 상안검과 이마거상을 함께 진행해야 확연한 효과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우아인성형외과의원은 상세한 상담과 정밀한 진단을 통해 환자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니즈를 적절하게 캐치하여 맞춤형 수술을 진행한다.

우아인성형외과의원 박철우 대표원장은“본원은 환자가 병원에 내원하면 상담부터 진단을 비롯해 수술 과정 그리고 수술 후 케어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술을 앞둔 환자나, 막 수술을 끝낸 환자의 경우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의문점과 걱정이 많다. 이에 수술 전 자세한 상담을 통해 수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환자의 막연한 불안감을 최소화한다. 더불어 환자의 니즈에 맞게 수술을 진행하여 수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인다”라고 말했다.

우아인성형외과의원은 수술 시 환자의 신체 컨디션을 필수로 확인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만 집중한 과한 수술은 지양한다. 특히 장년층, 고령층의 경우 지병으로 복용중인 약물이나 건강관리를 위해 섭취하는 건강식품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해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수술 과정 중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할 경우 수술을 진행하면서 어떻게 대응했는지 거의 모든 과정을 기록해 환자와 공유한다.

더불어 수술 후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골든타임을 고려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이 병원은 앞서 말했듯, 1인 원장 체제로 운영되고 있어 모든 환자를 상담부터 수술 그리고 마지막 케어까지 직접 관리하여 부작용에 대한 선제적 조치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CCTV 안심존을 설치하여 수술 과정에 대한 투명성을 높였으며, 수술 후 환자가 원한다면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공유도 가능하다.

우아인성형외과의원은 수술 후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경과를 확인하기 위해 꾸준히 점검하고 있으며, 급한 일이 발생할 경우 24시간 언제든지 전화나 메신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우아인성형외과 박철우 원장은“수술을 한지 한달이 채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로 미용적 콤플렉스를 해소해 자신감 높은 일상을 살아가는 환자들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환자가 수술 결과에 만족해 행복해질 수 있도록 교감을 통해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그는“본원은 더욱 성장하여 선천성기형으로 성장 이후에도 콤플렉스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성형수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빠르면 내년에 치료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구개구순열 등 선천성기형으로 고통 받는 이들은 생후 1~2개월부터 성장을 하면서 치아교정을 비롯한 다양한 수술을 하게 된다. 그리고 다 성장한 후 최종적으로 양악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후에도 코 형태가 많이 틀어져 있어 미용적인 문제가 남는다. 이러한 콤플렉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코 성형 분야에 치료 카테고리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우아인성형외과의원은 코 전문 성형외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자가늑코재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특히 박철우 대표원장은 자가늑코재수술에 대한 다양한 케이스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특히 비염, 비중격만족증, 하비갑개 비대증, 비블배 교정 등을 미용수술과 동시에 하여 심미적인 문제와 기능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한편, 우아인성형외과는 코로나19와 관계없이 수술방과 대기실을 매일 소독하고 있고, 코로나 19 감염병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방재업체가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있다. 또한 내원하는 환자들의 동선이 최대한 겹치지 않도록, 서로 같은 공간에 장기간 머물지 않도록 예약시간을 여유 있게 조절한다. 더불어 대기실에서 서로 오래 머물다 보면 불안감이 생길 수 있어 대기시간도 최소화한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