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픽성형외과의원, 코 라인의 트렌드 핵심을 진정성 있게 전달…수술 만족도 높인다

  • 입력 2021.11.12 10:04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어 첫 인상을 좌우하고 이미지 형성에 큰 역할을 한다. 특히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담당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코의 선을 만들어 선명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기 위해 코 성형을 시도한다. 이에 따라 원픽성형외과의원 한대희 원장은“누가 봐도 예쁜 코 성형이 가능할 수 있도록 코 라인의 트렌드 포인트를 진정성 있게 환자에게 전달해 수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인다”라고 강조했다.

원픽성형외과의원은 눈, 코 성형을 중심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중 한대희 원장은 코 성형에 특화하여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병원의 코성형은 자가연골코성형, 코끝성형, 콧볼축소, 콧대성형 등 다양하다.

원픽성형외과의원 한대희 원장은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한 성형외과 전문의로 원진성형외과, 아이웰성형외과에서 일해 왔으며, 1년 전 원픽성형외과의원을 개원했다. 한대희 원장은 트렌디함을 지키면서도 진정성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진료 철학 아래 시장의 반응을 예민하게 파악하여 코 성형에 반영한다.

코 라인의 종류에는 버선 코, 반버선 코, 직반버선 코, 직선 코등이 있는데, 이는 세대와 트렌드에 따라 달라진다. 한 대희 원장의 말에 따르면 “현재 코 성형의 트렌드는 직반버선 라인이다. 이에 본원은 직반버선 라인의 핵심 포인트를 코 라인 디자인에 반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원픽성형외과의원은 직반버선 라인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고 있는데, 이 코 라인 디자인에 공감한 젊은층이 주로 이 병원을 찾는다고 한다. 이러한 젊은층은 SNS를 통해 자신을 브랜딩하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니즈도 확실하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호감이 가는 이미지를 중시하는 시대인 만큼 장년층, 고령층 환자도 적지 않다.

원픽성형외과의원은 코 성형을 시작하기 전 CT 촬영을 통해 환자의 코 내부 상태를 면밀히 확인한다. 이렇게 확인한 코 내부 상태와 얼굴의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고려해 코 라인과 높이 등을 진단하고 수술 계획을 수립한다. 환자 또한 CT 장비를 통해 자신의 코 내부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수술 결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더불어 요즘은 환자의 니즈를 잘 듣고, 반영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이다. 그래야만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원픽성형외과의원은 코 성형에 대해 환자가 이루고자 하는 니즈를 천천히 듣고, 코의 골격, 피부 등을 촉진을 통해 진단한다. 이러한 촉진 과정은 코 성형 과정에서 피부재배치에 대한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원픽성형외과의원 한대희 원장은 “본원의 코 성형의 핵심은‘누가 봐도 예쁜 코 라인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옳고 그름의 여부는 차치하더라도 코 성형을 통한 개인의 만족에 자기만족만큼 주변 사람들의 평판에 크게 좌우되기 때문이다. 이것이 요즘 코 성형 트렌드의 핵심을 면밀히 파악해 반영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라인이 어색코 성형을 한 후 일주일간은 코 내부에 낀 분비물로 인해 호흡이 불편할 수 있다. 이에 원픽성형외과의원은 코 성형 후 소독을 받기 위해 내원하는 환자를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물론 수술 후 붓기, 멍, 흉 등이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증상의 정도에 따라 레이저 치료를 진행한다. 특히 코 재수술을 한 환자의 경우에는 상처에 상처를 내는 개념이기 때문에 회복기간 중 코의 내부가 딱딱해져 구축이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재생치료에 효과적인 PRP 줄기세포 주사치료를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하여 상처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더불어, 원픽성형외과의원은 자체적으로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환자들의 호흡, 바이탈 사인 등을 실시간 체크할 수 있다. 특히 이 장비를 통해 전 직원이 환자의 작은 변화도 감지할 수 있어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더불어 수술실에는 CCTV를 설치하여 수술 과정에서의 투명성을 높였으며, 환자가 원할 경우 수술 장면도 공유가 가능하다.

원픽성형외과의원 한 대희 원장은“대부분 자연스러우면서도 화려한 코 라인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다. 성형수술은 개인의 만족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화려한 코를 원하는 환자의 니즈도 존중되어야 한다. 하지만 자칫 수술이 과해질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오롯이 환자의 몫이 된다. 이에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을 동시에 포용하는 코 성형을 하는 게 좋다. 심미적인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안전을 등한시 하는 것은 주객이 전도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본원은 다년간 환자의 심미적인 니즈를 충족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여 최상의 수술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담부터 수술 전/후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환자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성형외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원픽성형외과의원은 코로나 19 감염병 사태로 인한 환자들의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을 위해 전자출입명부(QR체크), 체온체크, 마스크 필수 착용 등 방역당국의 지침을 필수로 이행하고 있으며, 매일 아침 원내 방역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이 병원은‘2021 KCA 우리지역 친절한 주치의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의료소비자의 진료서비스 만족을 위해 국내 진료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 의의가 있다.

더불어 원픽성형외과의원은 수험생과 수험생을 케어한 부모를 위한 눈, 코 성형수술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