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웰컴인터내셔널, 내년 상반기 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런칭 및 리뉴얼…재도약 박차

  • 입력 2021.12.31 10:12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인터내셔널은 내년 상반기 새로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첫 런칭에 이어 기존 제품 리뉴얼 등을 통해 재도약할 계획을 밝혔다.

먼저 ㈜웰컴인터내셔널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내년 상반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메디파베르’를 국내에 런칭할 계획인 한편, 한방화장품‘유화연’을 리뉴얼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그리고 20년 이상 제품 개발을 비롯해 유통, 마케팅. 홈쇼핑 방송 등 전 과정을 경험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홈쇼핑 채널과 주요 백화점 론칭에 이어 미국, 중국 등 해외진출을 공략할 계획이다.

2018년 설립된 ㈜웰컴인터내셔널의 모태인 2000년 1월 설립된 웰컴그룹은 뷰티를 비롯한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개발해왔으며, 해외에 국내 화장품의 입지가 자리가 잡히지 않았던 2000년대 초반부터 대만, 중국,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는 등 활발한 해외 진출을 통해 성장해왔다. 특히 대만에 진출하면서 좋은 성과를 내 현지 대기업의 PB 브랜드를 11년 동안 개발해주기도 했으며, 중국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웰컴그룹이 개발한 다양한 제품 중 대표제품은 2005년 개발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리더스’로 꼽을 수 있다. 리더스는 다양한 케이스별 피부 고민을 전문적으로 접근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화장품 브랜드다. 대표 제품은 일명 ‘국민 주름 앰플’이라 불리는 리더스 더블 이엑스로 약 5000억 가까이 판매하는 성과를 냈다.

웰컴인터내셔널은 웰컴그룹에서의 경험했던 레퍼런스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과 협업하여 편집숍 코스메플레이스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다.

이 편집숍에는 80여 가지 이상의 더마코스메틱, 유기농 및 비건 화장품 브랜드들과 1000여 가지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럽의 스파 제품으로 유명한 피토메르를 비롯해 세스더마, 스위스클리니컬 등을 비롯해 140년의 역사를 보유한 이태리 브랜드 라만데와 같은 다양한 비건 화장품까지 다양하다.

코스메플레이스는 유럽의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편집숍에 입점시키기 위해 독점권을 획득했으며, 홈쇼핑을 통해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 코스메플레이스는 코로나 19 감염병 여파로 비대면 구매가 일상화되면서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강경미 대표는“명품과 일반 제품의 차이는 2%의 만족감이다. 우리는 직수입 방식을 선택함으로써 중간 유통과정을 최소화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시하기 위해 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는 웰컴그룹을 통해 확보한 자체 유통 채널이 기반이 되었다”면서“우리는 더마코스메틱 그리고 비건 화장품을 국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릴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대폭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서 만족하지 않고 국내 소비자들의 더마코스메틱, 비건 화장품에 대한 기준치를 높여 우리의 제품을 역으로 유럽에 수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