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EALTH 병원&의원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ESG경영 선포식김부섭 병원장, ESG 경영 필수적 요소 강조

경기도 남양주 소재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병원장 김부섭)은 지난 1월 3일 전체 임직원과 현대병원 홍보대사인 배우 박정수씨가 참석한 가운데 종합병원으로서는 선도적으로 ESG경영 선포식을 하였다.

이날 선포식 행사는 경과보고(ESG 특별위원회 규정 제정, 3개분과위원회 설치(E분과, S분과, G분과)), 각 분과위원회 대표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ESG경영의 주요 실행과제로 환경보호, 친환경경영, 사회공헌, 윤리경영, 준법경영 등을 채택하였다.

김부섭 병원장은 “우리의 직장을 청정 환경으로 만들고 환경을 파괴하는 요인들을 배제함은 물론, 병원의 사회적인 공헌, 저소득층 및 불우이웃을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의 역할과 더불어 직장의 만족스러운 근무환경 조성이 우선시 되어야 하고,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과 공정한 인사원칙 등이 강조되는 등 ESG 경영의 중요성은 이제 필수적 요소가 되었으며 이런 사회적인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종합병원 중에서는 선도적으로 우리 현대병원이 임인년 새해 아침에 ESG경영 선포식을 갖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 이라고 말했다.

 

김영학 대기자  kyh6384@hanmai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