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EALTH 병원&의원
일산백병원, '라오스 경찰병원 의료인력 초청연수' 수료식라오스 의사 8명 초청, 선진 의료기술 전수

일산백병원이 2월 3일 병원 연구동 4층 회의실에서 라오스 경찰병원 의료인력 초청연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2월 3일 병원 연구동 4층 회의실에서 '라오스 경찰병원 핵심의료인력 초청연수'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이성순 원장, 김훈 응급의학과 교수(사업책임자), 김남훈·이윤석 소화기내과 교수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교육에는 소화기내과, 응급의학과, 마취과 의사 각 2명, 외과와 소아청소년과 각 1명 등 총 8명의 라오스 경찰병원 의사가 참여했다.

일산백병원이 2월 3일 병원 연구동 4층 회의실에서 라오스 경찰병원 의료인력 초청연수 수료식을 개최했다.

연수생들은 2021년 9월 6일부터 6개월 간 진료과별 책임교수를 지정해 전공 강의와 회진 참관, 수술 참관 등 임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리더십 교육 ▲임상 질 관리 ▲신종 감염병 대응 방안 ▲감염병 예방관리 ▲당뇨 및 합병증 관리 ▲진단검사의학 및 수혈의학 교육 ▲신경학적 검사 및 관련 질환 감별 역량 강화 등의 교육도 이뤄졌다.

이성순 원장은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라오스 경찰병원의 의료서비스가 한층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라오스 경찰과 국민들의 사망률 감소와 삶의 질이 개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주관하는 ‘라오스 경찰병원 역량강화 사업 2단계’의 사업의 일환이다.

유호경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