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월2일 “2022년 대한방사선사춘계학술대회" 경남 창원에서 개최

“새로운 환경, 새로운 변화, 방사선사와 함께”

  • 입력 2022.02.16 10:32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2일(토) “2022년 대한방사선사춘계학술대회”가 경남 창원특례시 컨벤션센터(CECO)에서 “새로운 환경, 새로운 변화, 방사선사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현장 참여와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열린다.

대한방사선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정봉재) 주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오전, 오후 각 세션별 재학생 논문 및 포스터, 회원논문 및 포스터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진행방식은 좌장이 주관하여 동영상 송출방식으로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춘계학술대회인 만큼 자유토론 형식의 심포지엄과 다양한 주제의 패널토론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학술대회 심포지엄은 대한방사선사협회, 전문학회, 시·도회, 회원이 함께하는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오는 2월 28일(월)까지 논문(포스터) 및 심포지엄(자유주제) 주제를 마감하고, 발표자료는 3월 12일까지 마감한다.

특히 이번 춘계학술대회 개막식은 초청특강으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의료영상진단의 변화”라는 주제로 문을 열며, 심포지엄 주제로는 “방사선사 적정업무량 산정”이란 내용으로 새로운 환경, 새로운 변화, 방사선사와 함께 라는 슬로건에 맞는 행사로 성황리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의료영상을 선두하는 관련 기업의 홍보와 전시부스가 마련되어 의료영상의 최신지견과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대한방사선사협회 홈페이지(www.krta.or.kr)에서 확인,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