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월7일 ‘바이오메디컬헬스 경제 발전전략' 정책 포럼 개최

박진 국회의원실 주최,바이오 의료공학 융합 정책포럼 주관

  • 입력 2022.03.30 10:00
  • 수정 2022.04.01 12:25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월7일 오후 3시 국회 제2소회의실에서 ‘바이오메디컬헬스 경제 발전전략’을 주제로 바이오 의료공학 융합 정책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유튜브 생중계)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인석 바이오의료공학융합정책포럼 수석대표의 ‘4차 산업시대에 바이오메디칼헬스의 방향’의 주제 발표를 비롯 ▲바이오 경제성장 구동력과 임무지향적 R&D 혁신(성창모 한국과학기술원 국가과학난제도전융합지원단장,)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를 통한 의료서비스 혁신(이 언 메타버스얼라이언스 의장) ▲원격의료와 디지털헬스케어 산업화(송해룡 의사창업기업연구회 회장) ▲바이오헬스 경제발전을 위한 규제과학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박옥남 대한의료데이터협회 회장) 의 발표와 함께 패널 토론을 갖는다.

패널토론은 박정태 한국규제과학센터장, 유영선 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 고문, 허 영 한국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부이사장, 구태언 법부법인 린 변호사 , 이진한 동아일보 의학전문 부장, 김요섭 의대생 등이 참여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국회미래정책연구회 주최,바이오의료공학융합 정책포럼이 주관하여 마련됐다. 온라인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biomh2022@gmail.com 로 신청하면 유튜브 체널을 개별적으로 보내준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