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치아보험 추천상품, 치과보험 비교사이트에서 가입조건과 보장내용 확인이 가능한가?

  • 입력 2022.08.03 15:00
  • 기자명 엠디저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에 통증이 생기기 시작했을 때 치과를 방문하게 되면 오히려 더 큰 비용 지출이 이루어질 수 있다. 충치 균 등이 신경을 건드리기 전에 미리 치과를 찾았다면 간단한 정도의 치료로 끝날 수 있다. 그럼에도 치과에 가게 된 경우에는 금전적으로 상당한 비용이 청구될 수 있다. 이때 치아보험 추천상품을 확인하여 준비해두었다면 치과 치료비 부담을 줄여볼 수 있다. 모든 신체 기관이 각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치아는 한 번 자라난 영구치로 평생을 사용해야 하며, 소화 기관의 가장 첫 단계에 해당하므로 주의 깊은 관리가 필요하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 (https://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

치아보험 가입을 앞두고 있다면 정보를 철저하게 살펴 가성비는 물론 보장내용 등에서도 모두 만족도를 높여야 할 것이다. 그래서 치과보험 추천 상품 및 치아보험 가입조건 등을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에이스 치과보험 등 보장 가능한 치료의 종류나 한도 등이 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보험사별 치과보험 비교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치과보험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견적도 받아볼 수 있다. 만약 치아보험 임플란트 보장을 받기 위해 치과보험 임플란트기준이 궁금하다면 상담을 통해 상품별 조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사이트에서 설계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설계하고 가입하는 방식을 일컬어 치아보험 다이렉트 가입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설계사와 함께 가입을 진행한 상품에 비해 수수료 등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어 납입료를 더 낮출 수 있다. 어떤 보장성 상품이든 납입료는 고정적 지출에 해당하므로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절약을 해야 한다. 치과에서 유독 환자가 부담해야 할 비용이 다른 병원에 비해 높게만 느껴지는 이유는 국민 건강 보험 제도의 보장이 다른 의료 기관에 비해 현저하게 낮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 등에서 발표한 정보에 따르면 치과에서의 비용 중 본인 부담이 절반을 훌쩍 넘어선 84%였다. 이에 반해 치과를 제외한 나머지 치료에서는 환자가 부담한 몫이 100% 중 37.5%에 불과했다. 이렇게 큰 차이를 나타내는 만큼 치과 치료가 시급하지만 세 명 중 한 명 꼴로 치료비 문제로 포기한다는 결과도 나타났다. 치아 보장 상품을 가입해 놓으면 치과 보험적용 항목이 늘어나기 때문에 각종 보철 치료나 보존 치료 등을 받았을 때 청구되는 비용을 환급받을 수 있다.

치아 상품은 한 개 이상 가입해두면 각 상품을 통해 중복적으로 보장이 지급된다고 한다. 적어도 치과 치료비 때문에 일어나는 최악의 상황은 모면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상품별로 납부하게 될 납입료로 고정 비용이 상승할 수 있다. 납입이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라면 중복 보장을 받기 위해 이러한 선택도 내릴 수 있다. 그러나 치아 하나당 치과보험 임플란트, 치과보험 크라운 등 여러 종류의 치료를 받아야 할 때는 모든 치료에 대한 보장이 발생하지 않는다.

다시 말해 똑같은 원인으로 인해 두 가지가 넘는 복합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그중 보장금액이 큰 치료에 대해서만 보장 대상이 된다. 가입 전 약관을 자세히 들여다봐야 하는 또 다른 이유로 상해로 인한 치료에 대해 보장이 가능한 상품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상품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약관 등을 신중하게 검토해 본 뒤 치아보험 비교를 하여 가입 의사를 확정 지어야 하겠다.

단순히 고지의무 세 가지에 대한 답변만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무진단형이다. 1년 내 충치 치료를 받았는지, 5년 내 치주 질환으로 수술을 이미 받았거나 혹은 수술 필요로 진단을 받았는지, 현재 틀니를 사용하고 있는지 세 가지에 해당하지 않으면 무진단형으로써 상품 준비를 마칠 수 있다. 이때 치아보험 면책기간 감액기간에 대해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치과보험 면책기간에는 보장을 받을 수 없고 감액기간 역시 보장의 일부만 받을 수 있으므로 가입일이 곧 보장의 시작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보장이 지급되는 연간 치아의 개수 등은 정해져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진단을 받고 나서 보험사의 승인을 통해 가입하는 진단형의 경우는 개수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앞서 설명한 치과보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역시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보장 개시일이 무진단형에 비해 빠르기 때문에 치과보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다. 치과보험 가입조건을 체크한 뒤 치아보험 비교표를 토대로 자세한 내용까지 들여다보고자 한다면 치과보험 비교사이트를 잘 이용해 보길 바란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라이나 치아보험, 에이스 치아보험 등 다양한 치아보험 추천 상품 및 치아보험 순위를 확인하다 보면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수월해질 수 있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 (https://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