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크라 명상(Chakra Meditation)

  • 입력 2022.11.24 00:54
  • 수정 2022.11.24 01:00
  • 기자명 아유르베다 김태은교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크라(Chakra)는 ‘바퀴(Wheel)'라는 뜻이다. 바퀴가 굴러갈 때는 구심력이 매우 강하다. 그 만큼 차크라의 힘(Power)은 매우 파괴력이 높은 기에너지이다. 차크라 명상은 몸 안에 있는 7가지 차크라의 부위의 조직의 에너지를 증가하게 하여 몸의 혈액 흐름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

 

차크라는 곧 생명의 에너지이다. 우리가 살아 있는 것은 생명의 힘이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생명력은 차크라( Chakra)라고 불리는 경로를 통해 신체 내에서 흐른다. 경맥과 나디, 그것은 또한 아우라라고 불리는 에너지의 영역에서 우리 주위를 흐른다.


생명력(Life Energy) 즉 기에너지를 인도 산스크리트어로 프라나(Prana)로, 중국에서는 기(Ki)라 불린다. 신체의 장기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신체의 중요한 기능을 지원한다. 생명력의 흐름이 흐트러졌을 때 기능이 저하된다. 이러한 생명력의 흐름이 방해될 때 그것은 신체 기관의 하나 이상의 기능 저하를 야기한다.

생명력은 생각과 감정에 반응하며, 우리가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부정적인 생각이나 우리 자신에 대한 감정을 받아들일 때 혼란스러워진다.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과 느낌은 에너지장에 달라붙어 생명력의 흐름에 지장을 초래한다. 이것은 신체 기관과 세포의 중요한 기능을 감소시킨다.


차크라(Chakra)는 에너지장의 영향을 받은 부분을 흐르게 하고 양의 에너지(Positive Energy)를 충전함으로써 치유된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붙어 있는 신체 내부와 주변의 에너지장의 진동 수준을 높인다. 이것은 음의 에너지(negative Energy)가 분해되어 떨어져 나가게 한다. 그렇게 해서, 차크라 기 에너지는 에너지 경로를 탁한 것은 맑게 하고, 굽어진 것은 펴게 하여 치유함으로써 생명력이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게 한다.

차크라 에너지로 무엇을 치유할 수 있는가?

차크라는 강인하면서도 부드럽다. 다발성 경화증, 심장병, 암은 물론 피부 문제, 절단, 멍, 골절, 두통, 감기, 독감, 인후염, 햇볕에 그을린 것, 피로, 불면증, 기억력 저하, 자신감 부족과 같은 심각한 문제들을 포함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차크라의 에너지는 따뜻함의 기에너지로 다른 모든 유형의 치료의 효과를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치유는 훌륭하게 빛나는 광채처럼 느껴지며 의식의 변화된 상태와 영적 경험을 포함하여 client(고객)와 차크라 마스터 모두에게 많은 이점이 있다. 그것은 서로의 에너지를 교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불균형으로 일어나 장애 흐름이 몸에서 발생하였을 때 차크라와 함께 치유받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차크라 치유를 할 수 있는 의사나 다른 건강관리 전문가 즉 차크라 마스터로부터 차크라 치유 받을 수 있다.

차크라 명상으로 생긴 기 에너지로 부정적인 부작용을 줄이고 치유 시간을 단축하며 고통을 줄이거나 제거하며 스트레스를 줄여 좋은 치유 결과를 가져온다.

차크라는 종교가 아니다.

차크라 기에너지는 본질적으로 영적인 반면, 그것은 종교가 아니다.(차크라 명상을 배우고 사용하기 위해 당신이 반드시 믿어야 할 것은 없다.) 사실, 차크라 명상은 믿음에 전혀 의존하지 않으며 당신이 믿든 안 믿든 간에 차크라 명상을 하면 차크라 에너지는 증가 한다.

차크라는 우주의 에너지이다. 우주는 신이며 자기 자신이기도 하다. 샴히타 철학에서 푸류사(Prusha)와 프라크루티(Prakruti)에서 발생한 마하드(Buddi) 그다음으로 아함카(Ego-자아) 즉, 나는 자연 창조적인 것으로부터 온 것이기 때문에 신으로부터 왔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이 차크라 명상을 할 때 빛이 발생한다. 즉 이것은 에너지가 발생하여 마음과 정신적 영적으로 내적 에너지를 증가시켜 몸이 균형을 이루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육체는 마음과 정신 이 3가지가 조화를 이룰 때에 건강을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