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NFO-JANUS]‘모공, 주름, 색소, 피지분석’

신개념 안면측정기 JANUS 출시

  • 입력 2010.01.0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피부측정기 아프로디테(Aphrodite)와 모발분석기 Sif로 큰 호응을 얻었던 (주)피에스아이웰빙(대표 안제목)이 새로운 안면측정기 JANUS(Facia Analysis system)를 출시해 피부측정기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JANUS는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든 얼굴과 피부 상태의 새로운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고 데이터화할 수 있는 장비다. 또한 1,0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해 일반광과 편광, 그리고 자외선을 이용하여 촬영한 후 이를 데이터화해 피부를 전체적으로 세밀히 측정할 수 있다. 이처럼 두 가지 얼굴 모습을 한 기계 상에서 볼 수 있어 JANUS라는 명칭을 갖게 되었다. JANUS에서 사용되는 이미지 처리기법은 어느 유사제품에서도 볼 수 없는 발전된 기술로 더욱 기대되는 장비다.

사용자가 일일이 그리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가 자동 인식 후 처리

[2L]JANUS의 사용방법을 알아보면 먼저 3가지 광원으로 고객의 얼굴촬영이 끝나면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분석에 들어간다. 얼굴 전체의 분석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분을 수십 배로 확대 시 선명한 화질의 구현, 그리고  각 광원하의 분석은 기미나 피지, 모공, 주름, 각질, 색소침착 등 각 분석팩터의 가독성과 정확한 분석결과를 돕는다. 특히 눈여겨 볼만한 처리기법은 사용자가 일일이 부위를 그려서 분석하는 방법이 아니라 컴퓨터가 자동으로 얼굴의 각 분석부위를 인식하고 처리하여 분석결과를 내놓음은 물론, 마우스의 클릭만으로 이미지가 변하면서 육안으로 각 팩터의 식별을 고객과 사용자가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개별고객에 대한 데이터화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에 대한 각 팩터별 정확한 DB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여기에 더하여 보톡스 시뮬레이션이라 불리는 이미지 처리기법은 고객의 얼굴이미지에 간단한 조작으로 주름제거나 기미 등을 제거한 후의 얼굴이미지를 확인해 볼 수 있음은 물론 각종 계측이 가능한 기능을 두어 그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기존의 피부측정기가 마이크로스코프를 통해 고객피부의 5mm정도의 영역을 확대해 확인해야 했던 이유는 전체 얼굴에 비해 너무 작은 한 부분을 대상으로 해 이후 동일 측정지점의 확인이 어려워 정확한 변화추이의 데이터화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JANUS는 얼굴 전체를 측정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측정의 정확성이나 팩터변화의 데이터화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주)피에스아이웰빙측의 설명이다.

JANUS 국내총판을 담당하는 오리엔트 넥슨 한용갑 이사는 “안면측정기는 제품 특성상 언제든 동일한 광량 하에서 고화질의 이미지로 고객의 이미지를 확보해야 됨은 물론 여기에 첨단의 이미지 처리기법과 안정성이라는 기술력이 동원되어야 합니다. 광학과 제어계측회사로서 다져온 여타 유사 제품이 갖지 못한 당사만의 기술력을 본 야누스란 제품에서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세계로 뻗어가는 믿을 수 있는 우리 기업

최근 우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우리 기업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피에스아이웰빙 역시 이탈리아 볼료나 국제 전시회 등에 최첨단 제품을 출시해 유럽 및 각국의 의료진에게 소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꾸준한 수출이 진행되고 있다.

[3R]한용갑 이사는 “현재 우리의 기술력은 외국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만큼 앞서있습니다. 오히려 정확한 분석력과 편리성, 그리고 안정성은 외국 제품에 비해 더욱 한국인 특성에 맞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많은 선생님들이 JANUS의 우수성을 경험하시기 위해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문의전화  070-8631-0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