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NFO-Filler]미용성형의 새로운 패러다임, ‘Alsa 자가혈필러’

  • 입력 2010.02.0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국내에서 최초로 식약청 허가를 받은 ‘Alsa 자가혈필러(Plasmagel)를 이용한 시술법과 임상사례’에 대한 세미나가 지난 17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성의교정에서 열렸다.

(주)제넥셀세인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300여명의 의료진과 Alsa-S1의 원천 기술을 개발한 독일의 성형외과 다리우스 알라무티(Dr. DARIUS ALAMOUTI) 박사도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강북삼성병원 피부과 김원석 교수, 동아대학교 성형외과 김석권 교수 등 국내 피부·성형학회임원진이 임상사례를 발표했다.

강북삼성병원 김원석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Alsa 자가혈필러는 주름개선, 탄력, 볼륨증대 등의 피부노화 개선과 성형도 기대할 수 있고, 필러나 보톡스 같은 약물치료 대비 비용부담을 줄여 미용성형분야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연세스타피부과 이상주 원장은 “그동안 1,000여건의 시술을 통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으며, 한건의 알레르기 부작용도 없었다”며 안전성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2R]또 다리우스 알라무티 박사는 자가혈필러뿐만 아니라 알사시스템을 적용해 전문치료영역인 다한증, 액취증, 정맥류 등을 치료한 임상 케이스를 라이브로 공개하면서 “알사시스템의 가열장치 기술이 다양한 치료영역까지 확대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임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가혈을 이용해 필러를 만들기 때문에 비요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모든 부위를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다는 것과 시술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고 시술 후에도 붓기나 멍 등의 부작용이 최소화돼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는 점 등 Alsa 자가혈필러의 특징이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주)제넥셀세인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독일을 포함한 유럽 및 미국지역 등과 필리핀, 태국, 중국, 일본 및 아시아권까지 세계 주요 성형시장으로 활발히 수출을 하고 있다.


[3L](주)제넥셀세인 이명규 본부장 Interview

(주)제넥셀세인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주)제넥셀세인은 제약 및 Healthcare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체적으로 개량신약, Original 신약 및 바이오 신약을 개발할 수 있는 전문적 R&D 능력과 다수의 개발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Generic/QOL 제품과 의료 기기, 그리고 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소개된 Alsa-System이란 어떤 것인가.

Alsa-System이란 Thermostat, Micro-dosage injection gun, Heating syringe, Micro cannula systemm으로 구성되어 자가혈을 견고하고 균일하며 지속성이 긴 젤의 형태로 변형시켜 Soft tissue filler 시술이 가능하도록 하는 국내 유일의 의료기기를 말합니다.

 

Alsa 시스템의 장점이라면 어떤 것들이 있는가.

먼저 필러는 높은 시술가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염증 등 부작용 발생 가능성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인공물질 사용에 대한 환자의 부담도 없습니다. PRP 역시 긴 지속시간과 탁월한 볼륨감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이식에도 간단한 채혈만으로 시술이 가능하므로 환자들의 수술에 대한 거부반응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평균 1달이나 되던 긴 다운타임이 현저하게 줄어 일상생활이 즉시 가능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제네릭 시장에서의 위치와 앞으로의 전망은.


 저희 회사는 현재 세계5위의 제네릭 전문업체이며 전 세계시장 83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Actavis의 국내독점판매권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제네릭 시장에 진출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으며 신약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국내 제네릭 시장을 선도하는 기반을 다져나갈 것입니다.

QOL(Quality Of Life) 라인도 매우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Molecular activation 기술을 기반으로 전 세계 80여 국가에 진출한 세계적인 의약, 미용, 건기식 전문기업인 ‘Catalysis S.A’를 비롯해 이탈리아 2위의 피부관련전문제품 및 기능성화장품업체인 ‘Bionike’, 그리고 피부전문의를 위한 세계적인 브랜드 ‘Skintech’와 연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