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NFO]온가족이 좋아하는 만능 요리기,

‘직화 바비큐 오븐’

  • 입력 2010.08.0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바비큐 윙이나 통닭구이에서 스테이크, 삼겹살 및 각종 생선구이 등 온 가족이 좋아하는 요리를 가정이나 야외에서 연기· 냄새·기름 걱정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직화 바비큐 오븐’이 출시되어 주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용신안 등록된 직화 바비큐 오븐의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기름은 아래로 배출되고 연기는 커버로 막아주면서 본체에 담긴 물이 기름과 연기를 다시 흡수해 무연 무취의 깔끔한 요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화로에서 요리해야 했던 직화요리의 번거로움을 직화오븐기를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커버의 장착으로 기름 비산 및 열로 인한 사고를 막을 수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2L]중앙에 유입된 직화열이 반사판을 통한 열대류현상으로 음식을 위아래 골고루 익혀주기 때문에 한 번의 가열로 뒤집지 않고도 요리가 가능하며, 본체 물의 가열로 발생한 스팀으로 찜 기능이 가능해 속까지 담백하게 구워준다. 열원 대부분이 조리에 활용되어 대부분의 요리가 예열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해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고, 중약불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직화 바비큐 오븐’은 기름을 쓰지 않아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린 구수한 구이가 가능하며, 조리 도중에도 언제든지 양념 등을 추가하거나 다양한 조리법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어 개성 있는 나만의 요리를 뽐낼 수 있다. 또한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가스버너와 함께 휴대가 간편하고 바람 및 열 차단 효과가 있어 야외에서의 가족 모임이나 파티에도 사용이 가능해 ‘직화 바비큐 오븐’은 앞으로 모든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