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암환우 여성의 아름다움을 되찾아 드립니다!

울산지역암센터, 암환자 희망 캠페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 입력 2012.11.05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울산지역암센터(소장 민영주)는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과 공동 주관으로 5일 오후 2시, 울산대학교병원 7층 강당에서 암으로 고통받는 여성 환우를 위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암으로 고통받는 여성 환우의 피부 상태 변화에 따른 스트레스 완화와 삶의 질 관리를 위해 마련됐으며 피부 고민 상담, 스킨케어, 메이크업, 압화 초청장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대부분의 여성 암환우들은 수술 후 재발 방지를 위해 항암 화학요법 또는 방사선치료를 받게 되는데 이는 머리카락, 피부, 손발톱 등에 영향을 주어 탈모, 피부 건조, 피부색의 변화 등의 결과를 가져온다.

이러한 항암치료로 인한 외모변화로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암 환우가 일부 한 대학병원 암교육센터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체 여성 암환우의 약 90%에 달하고 이로 인해 삶의 질 또한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지역암센터 민영주 소장은 “ 암진단 이후,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 우울한 모습의 여성 암환우들을 보며 육체적 건강도 건강이지만, 치료과정의 고통을 극복하고 긍정적 태도의 고취로 그들의 마음까지도 치유되길 바란다.”며 “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했던 시절을 되돌아보게 함으로써 생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울산지역암센터는 지역 주민의 암예방 홍보 및 교육, 암 조기검진사업, 호스피스 완화의료사업, 암등록 사업, 암연구 등 체계적인 암관리 사업과 전문 암치료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