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EALTH 제약
아바스틴®, 재발성 백금 민감성 난소암 치료제로 유럽 내 승인재발성 백금 민감성 난소암 환자 치료제로

㈜한국로슈(대표이사 스벤 피터슨)는 아바스틴® (베바시주맙)이 지난 10월 31일 재발성 백금 민감성 난소암 환자의 치료제로 유럽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로부터 승인을 취득했음을 밝혔다.

이번 승인은 백금 민감성 난소암이 처음 재발한 환자에 대해 아바스틴®의 표준 화학요법(카보플라틴 및 젬스타빈)과의 병용요법에 관한 것으로, 아바스틴®은 이미 진행성 난소암 환자의 수술 후 1차 치료법으로서 유럽에서 승인된 바 있다. 이번 추가 승인으로 아바스틴®은 난소암으로 처음 진단받았거나, 재발한 환자의 치료제로 모두 승인 받은 최초의 생물학적 제재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백금 기반 화학요법이 종료된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후에 난소암이 재발한 경우, ‘백금 민감성’ 환자로 분류된다.

로슈 최고의학책임자(CMO) 겸 글로벌 제품 개발부 대표 할 배런 박사는, “지난 10년 이상 재발성 난소암 환자의 치료법에 별다른 진전이 없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유럽 집행위원회의 이번 승인은 환자에게 매우 희망적인 소식임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은, 아바스틴®과 화학요법을 병용한 재발성 백금 민감성 난소암 환자군의 무진행 생존율이 기존 화학요법만을 사용한 환자군과 비교하여 유의하게 연장된 것이 입증된 제 3상 OCEANS 연구 데이터에 기반된 것이다. (HR=0.48; p<0.0001)

한편, 난소암은 종양의 성장 및 확산과 연관된 단백질인 혈관 내피 성장 인자(VEGF)의 높은 농도와 관련이 있다. 아바스틴®은 종양의 제어를 위해 혈관 내피 성장 인자(VEGF)를 정확히 표적하여 억제하는 항체의약품이다.

emddaily  emddaily@emddaily.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mddaily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