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건연, 심평원*심평원과 MOU 체결

신의료기술평가의 효율화 및 신속화를 위해

  • 입력 2012.12.04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선희)은 신의료기술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국내 의료기술의 국제 경쟁력 향상과 발전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12월 4일 서울 서초구 소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속·긴밀한 상호협력 체제 운영 ▲각 기관별 전문지식과 정보 교류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식약청 인허가 및 신의료기술 평가의 기간단축을 위한 동시진행 추진 등이 본격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이며, 세 기관의 전문지식과 평가 등에 관한 정보 교류로 신의료기술 평가의 효율화 및 전문성도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식약청과 평가 방법 및 기관 간의 역할 등이 구체화되어 차후 평가체계가 현재보다 효율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이며, 심평원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신의료기술 평가대상을 명확히 하는 등 관련 가이드라인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의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의료기술평가에 있어 식약청 및 심평원의  업무 내용 및 평가자료 등을 활용하여 우리나라 의료기술 평가의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