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잠못드는 겨울밤, 수면유도제품 무료 체험하세요

17일까지 정품 무료 체험 이벤트, 신청은 ‘의사와닷컴’에서

  • 입력 2012.12.07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난방으로 인한 건조증이나 야외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우울증, 무기력감 등으로 밤에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건강 전문 쇼핑몰 ‘의사와닷컴’(www.doctorwa.com)에서는 긴 겨울밤 수면장애를 갖고 있거나 수면 질 저하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면유도 헤어밴드’(코자밴드) 정품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은 12월17일(월)까지이며, 의사와닷컴 사이트에 들어와 댓글을 달아 체험 신청을 하면 된다.
불면증은 세계인구의 10%, 우리나라 인구의 17%를 차지하고 진료비만 275억에 달할 정도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선진국형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의식과 기억을 관장하는 전두엽의 활발한 대사활동이 불면증의 주요 원인으로, 잠을 잘 때도 과도하게 활동하기 때문에 잠을 들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번에 체험할 수면유도 헤어밴드인 ‘코자밴드’는 이런 전두엽의 활발한 대사활동을 안정화하여 빠른 수면에 들 수 있도록 전두엽의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 원리다. 실제로 미국 수면학회 연례회의(ASSP) 연구결과에 따르면, 평균 45세인 불면증 환자 24명을 대상으로 14도로 온도를 낮추는 실험을 했더니 이중 89%가 13분 안에 수면에 이른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수면유도 헤어밴드는 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임산부나, 아이들 열을 내리게 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문의 : 의사와닷컴(www.doctorwa.com) 02-464-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