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향대부천병원 황경호 병원장 신년사

  • 입력 2013.01.02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을 시작하면서 Vision2020을 향한 교두보로서 반드시 이루어내어야 할 올해의 목표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진료환경 개선과 함께 교직원들의 열정을 제고하여 ‘진료량 전국 10위권 대’로 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료활동에 따른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장비와 시설을 확충하고 필요하다면 인력을 충원함으로써 환자의 편의와 의료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증도 비율이 2015년에 25%, 2020년에는 30%에 이를 수 있도록 중증환자 중심의 진료체계를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김포공항에 인접한 상급의료기관으로서 지하철 7호선이 연장됨에 따라 서울을 비롯한 각 지역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우리병원을 찾을 수 있는 입지적 여건을 활용하겠습니다. 또한 해외환자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글로컬 병원으로서의 위상도 더욱 높여나가겠습니다. 

둘째, 전문센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국가에서 지정하는 특성화 센터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센터의 선택과 지원은 위원회를 구성하여 이제까지의 활동실적과 경쟁력 등을 분석하여 결정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병원 속 병원의 개념으로 운영되는 전문센터로서 특정 질환이나 특정 수술에 대한 강점이 순천향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순천향의 경쟁력은 교원의 경쟁력임을 인식하여 향후 연구와 학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겠습니다.
특성화 된 임상연구소를 설치하고 대학교와 지역사회와의 협조를 강화하여 의료융합산업의 육성을 힘쓰겠습니다. 
우리병원은 중앙의료원 산하병원 중에서도 SCI급 연구실적이 가장 높습니다. 연구소와 IRB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여 연구부문 전국 Top 10에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교육의 전문성을 확립하겠습니다.
대학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의과대학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향상시키고, 전공의와 전임의에 대한 수련 및 근무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간호, 진료지원, 행정부서의 전문화 교육에 대한 지원도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