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적십자,한국3M 넥스케어™,‘기브’ 캠페인전개

  • 입력 2013.05.2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에 앞서, 대한적십자사와 한국쓰리엠의 넥스케어는 많은 사람들이 헌혈의 의미를 되새기고 참여하도록 하기 위한 ‘기브(give)’ 캠페인을 5월 21일부터 진행한다.

<자료사진 1> 온라인 give 뱃지 이미지 (예시)[1L]

‘기브(give)’ 캠페인은 마음과 생명을 나누는 헌혈을 장려하기 위해 2009년 미국적십자사(American Red Cross)와 쓰리엠(3M) 넥스케어의 주최로 미국에서부터 시작되어 각국으로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올해 국내에서 처음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사회 각계각층 저명인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기브(give) 릴레이 응원 메시지 전파에서부터 시작해, 많은 사람들이 ‘팔을 걷고 기브(give)’ 하겠다는 헌혈 참여의사와 응원을 모은다. 세계 헌혈자의 날까지 1만명 이상이 기브(give) 응원에 참여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또 하나의 기브(give)가 실현되는 내용이다.

<자료사진 2> give 밴드 이미지 (비매품, 한정판)[2L]

기브(give)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bloodinfo)을 통해 헌혈을 응원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온라인 기브(give) 뱃지를 본인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에 달면 된다. 1만명 이상의 응원을 모으는 ‘1만명의 기브(give)’ 미션이 달성되면 넥스케어에서 참여자 한 명 한 명의 작은 기부의 의미를 모아 기브(give) 밴드 10만개를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한다. 기브(give) 밴드는 나눔의 특별한 의미를 담은 리미티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전국의 헌혈의집과 헌혈버스에서 헌혈자의 팔에 붙여주거나 증정될 예정이다.


<자료사진 3> give 릴레이 응원 영상 이미지[3L]

권혜란 대한적십자사 헌혈진흥팀장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헌혈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한국쓰리엠 넥스케어와 함께하는 기브(give)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문의]
홍보대행사 KPR 김미리 대리 (02-3406-2234, miri@kpr.co.kr)
안정근 AE  (02-3406-2298, noah@k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