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애보트 임직원, 나눔 통해 우리 사회 이웃들과 소통

  • 입력 2013.06.13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6회 한국애보트 나눔의 날, 임직원 약 170명 전국 사회복지시설 찾아 봉사 참여

[1L]한국애보트는 전직원이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는 ‘제 6회 나눔의 날(Abbott Action Day)’을 12일 개최했다. ‘나눔의 날’ 에는 헬스케어, 급식, 치료 등에 있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약170명의 한국애보트 임직원은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다양한 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이웃들과 나눴다.

한국애보트 임직원들은 서울/경기, 대전, 광주, 대구, 부산에서 홀트일산복지타운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의 노인, 장애우, 어린이 등 건강관련 소외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대한적십자사 봉사관에서 제빵봉사를 실시하고, 이를 어린이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홀트일산복지타운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우 생활 시설로 이들의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으며, 대한적십자사는 대표적인 국제 구호단체로 100여년 간 다양한 인도주의적 사업을 시행해왔다.

한국애보트 대표이사 정유석 사장은 “애보트는 글로벌 125주년, 한국에서 25주년을 맞이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 중 하나인 ‘존중(Caring)’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왔다”며 “글로벌 기업시민 및 우리사회에 대한 약속은 임직원 자원봉사를 통해서뿐만 아니라 회사의 사업방식, 채용, 지원 활동, 대외 관계 등에도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애보트 사회공헌활동
과학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기업인 애보트는 글로벌 지속가능한 기업시민활동 (sustainable corporate citizenship)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도 기업의 전문성을 살리거나 업의 특성 관련 대상인 우리 사회 건강 관련 소외 약자를 지원하는 건강 지원 및 과학교육 등 기업 사회공헌 및 직원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한국애보트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2008년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애보트 액션 데이'를 론칭해 주요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펼쳐왔다.  한국애보트가 본격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 2008년부터 지금까지 임직원들이 근무시간 중 자원봉사에 참여한 시간은 약 10,000 시간에 달한다. 

한국애보트는 직원 자원봉사를 장려해 나눔의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시스템의 일환으로 근무 시간 중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며 '올해의 봉사왕'을 선정해 연말 전직원 회의에서 상패 및 상금과 함께 시상하고 있다. 

이 같은 꾸준한 노력에 힘입어 한국애보트는’2011 Asian CSR 어워드’, 헬스케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한국NPO 공동회의 주관 ‘2010 한국나눔봉사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보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Global Citizenship)
애보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애보트의 미션의 일부로 미래를 위한 혁신,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강화, 환경보호, 환자 및 소비자 보호라는 4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애보트는 비즈니스 협력관계에 있어 전문성과 자원을 집중시켜 전세계에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애보트 글로벌 사회공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bbott.com/citizenship 을 참조할 수 있다.
 
애보트 소개
애보트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광범위한 헬스케어 분야의 제품 및 기술 개발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애보트는 진단, 메디컬 디바이스, 영양, 브랜드 제네릭 의약품 등 과학을 기반으로 한 업계 선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15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세계 7만 여 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한국애보트는 서울 본사와 안산,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애보트에 관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abbott.com과 www.abbott.co.kr, Twitter at @AbbottNews 를 참조할 수 있다.